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아플때.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을 때

by 풀과나무 2019. 3. 25.

무슨 질환이든 이를 앓고 있는 이들의  바람은 단 하나일 것입니다. 한시라도 빨리 이 증상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보통의 일상을 되찾는 것. 



그런데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금세 다시 찾아와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증상이 있는데요. 바로 ‘두통’입니다. 



▶머리가아플때. 왜 진통제만으로 어려울까요?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두통약. 사실 일상에서 종종 복용하는 비마약성 진통제의 경우 내성도 중독성도 잘 일으키지 않습니다. 약 복용에 망설임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약을 먹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는 내성의 문제라기보다 더 이상 비슷한 수준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정도로 통증이 악화됐음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양의, 더 강한 수준의 약으로 잠시 통증이 나아져도 금세 같은 문제에 이르고 말죠. 



물론 환자 분들이 두통약에만 의존하는 이유가 간편해서만은 아닐 것입니다. 내과나 신경과 등을 찾아 진단을 받았음에도, 뇌 질환은 아닐까 하는 마음에 mri, ct까지 진행했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상은 찾지 못했고, 그럼에도 통증은 멈추지 않으니 별 효과가 없다는 걸 알면서도 의존을 멈추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마냥 참고만 있을 수는 없는 법. 다른 관점에서 통증을 살펴보면 어떨까 싶은데요. 한방에서는 머리가아플때 이유를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으며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장부의 기능 저하,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서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혈관 노폐물 청소 해준다면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에 정체된 어혈을 없애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깨끗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나아집니다. 동시에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한 맞춤처방으로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의 장점입니다. 리 거주하시는 분, 거동이 불편하신 분,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도 큰 부담감 없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추면 더욱 좋은데요. 침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안정적인 수치로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 완화, 눈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한약의 효과도 끌어올려줍니다. 




▶가볍게만 생각하지 마세요!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라는 이유로 적극적인 대처에 망설임을 갖게 하는 두통. 그러나 흔하다는 말은 그만큼 자주 통증에 의해 소중한 시간이 흔들리고 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언제나 맑은 일상, 건강하게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지끈거리는 통증 때문에 하루가 힘겨웠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