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아플때. 이대로 괜찮을까?

by 풀과나무 2019. 2. 7.



흔하다는 말에는 왠지 모를 편안함과 가벼움이 느껴집니다. 긴장감을 잃게 만드는 무언가가 숨어 있는데요.



이는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충분한 불편함과 통증을 안겨줌에도 흔하다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길 때가 많으니 말이죠.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이 아닐까 싶은데요. 



▶머리가아플때. 이대로 괜찮을까?


머리가 아프다고 유난을 떠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겁니다. 대개 한두 알의 두통약과 휴식으로 치료를 대신할 때가 많았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아무리 약을 먹어도, 휴식을 잘 취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는 것 같다면 말이죠. 



슬슬 불안한 마음이 들 것입니다. 뇌 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걱정도 하게 될 텐데요. 이에 따라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검사를 진행하는 분들도 하나 둘 생길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물론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질환을 예방하고 괜한 불안감에서 벗어났다는 이유만으로도 검사의 이유는 충분합니다. 전혀 무의미한 일이 아니죠. 다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골칫거리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통증을 살펴야 합니다. 



▶머리가아플때, 뇌 혈액순환 장애 때문?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찾기 힘든 두통의 이유를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죠.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장부의 기능 저하(간, 위장, 심장, 신장 등), 각종 질환, 잘못된 자세습관이나 물리적 충격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거나 뇌혈관으로 침입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받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토대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 내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나아지는 동시에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게 돕습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히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이 정상 수준을 되찾게 되면 한약의 효과는 더욱 높아지고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의 활력은 사소한 것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일상을 흔드는 수없이 많은 요인들. 가만히 살펴보면 평소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당장 위협적이지 않더라고 꾸준하게 일상을 흔드는 두통. 현명한 대처로 맑은 일상 오래오래 지켜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끈거리는 통증. 은근히 하루하루가 괴롭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