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이제 풀과나무한의원 찾을 때편두통, 이제 풀과나무한의원 찾을 때

Posted at 2019.01.21 18:12 | Posted in 두통


우울의 해부라는 책을 펴낸 작가 로버트 버턴은 편두통 증상을 두고 ‘알파벳 스물 네 개가 만들어내는 낱말보다 많다’고 쓴 적이 있습니다. 이 말을 우리말로 고쳐보면 자음과 모음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말보다 많다,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다양한 형태로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을 위태롭게 하는 편두통.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편두통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머리의 왼쪽이나 오른쪽이 아픈 것 정도로 알려진 편두통. 사실 양쪽 머리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구토나 오심을 동반하는가 하면, 소리나 빛, 냄새에 예민해지는 증상, 눈앞의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등의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 등 개인에 따라 여러 형태로 나타나 일상의 괴롭힙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통증 자체의 극심함이 상상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통증의 강도를 1~10점으로 구분했을 때 일반적인 편두통의 통증은 7.1점으로 이는 골절로 인한 통증 7점보다 높고 출산의 고통 7.3점 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입니다. 




통증으로 힘겹다면 이제 풀과나무한의원과 함께 하세요


심한 통증을 참지 못해 내과, 신경과를 찾아 검사를 진행했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습니다. 환자 입장에선 더 없이 당혹스럽고 괴로운 상황인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통증의 이유를 찾아야 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그 요인을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죠.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장부의 기능 저하, 각종 질환,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릅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편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몸속에 정체된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게 돕습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를 충분히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압이 정상 수준을 되찾으면 한약의 효과가 더욱 좋아질 뿐 아니라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괴로움으로 무너지는 일상, 균형 되찾아요!


흔하다는 이유로 그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편두통. 자칫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을 위태롭게 하기도 하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통증 없이 맑은 일상,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참기 힘든 통증이 일상을 무너뜨리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한의원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