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부평한의원. 두통으로 괴롭다면

by 풀과나무 2018. 12. 14.

일상생활에 큰 괴로움을 안겨주지만 흔하다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두통. 제대로 된(!)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이 지끈거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검사에서 이상 찾지 못했나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두통약을 먹고, 아무리 먹어도 좀처럼 효력이 없다 싶으면 관련 기관을 찾아 검사를 받습니다. 특히 통증 정도가 심할 땐 뇌 질환을 의심,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습니다. 뇌종양 같은 위협적인 질환의 가능성이 없어졌을 뿐 아니라 혹시나 하는 두려움도 해소가 됐으니 이상을 찾지 못했어도 충분히 의미 있는 일이죠. 다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여전히 골칫거리인데요.

그렇다면 일련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두통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한방에서는 그 이유를 뇌 혈액순환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죠.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어혈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각종 질환, 잘못된 자세습관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가 그것입니다.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서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혈관에 쌓인 노폐물 제대로 없애볼까요?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부평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정체된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함을 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죠.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을 회복해주는 뜸요법, 혈액순환 개선에 힘을 실어주는 경락이완요법도 부평한의원의 두통 치료방법입니다.

 

 

▶일상생활의 모든 것이..

앞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의 발생 요인에 의해 언급했는데요. 일상에서 사소하게 지나쳤던 것들이 어혈 발생의 이유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올바른 습관을 유지하려는 노력과 함께 두통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대처의 노력,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끈거리는 두통으로 일상이 힘겹나요? 그렇다면 부평한의원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아래와 같은 두통이 발생했을 땐 반드시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검사를 받아보세요.

1. 갑자기 두통이 시작됐을 때

2. 5세 이하, 50세 이상에서 새로 발생한 두통일 때

3. 평소 앓던 통증이 갑자기 악화되거나 매일 수시로 반복될 때

4. 경련이나 의식소실이 동반됐을 떄

5. 운동이나 성교중 두통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때

6. 평소의 두통과 다른 유형의 통증이 발생할 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