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플때. 이대로 괜찮을까요?

by 풀과나무 2018. 11. 30.

 

스트레스나 피로가 조금만 쌓여도 이때다 싶게 찾아오는 게 머리 통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때문에 사무실이든 집이든 두통약은 꼭 구비되어 있을 겁니다. 없더라도 걱정 없죠. 편의점만 가도 쉽게 두통약을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통증 정도가 심하고 빈도가 잦을 때에도 약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혹시, 잦은 두통에도 불구하고 일반 의약품에만 의존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머리아플때. 멈추지 않는 이유는?

앞서 언급했던대로 머리가 아프면 그 원인으로 스트레스와 피로를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때문에 한두 알의 두통약과 적절한 휴식이면 통증도 곧 나아질거라고 여깁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언급한 요인들이 몸 내부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나 피로는 인체 면역력을 무너뜨립니다. 이렇게 되면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노폐물이 만들어지는데요. 이를 한의학에서는 어혈이라고도 부릅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이르는 말로 스트레스, 피로 외에도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뇌 혈액순환 원활함을 되찾는다면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배출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노폐물로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시켜줍니다. 이는 신체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죠. 환자의 상태를 충분히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이나 원거리 환자라고해도 치료에 부담이 없겠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 좀 더 빠른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나은 일상을 위해!

어느 한 곳 아픈 곳 없이 보통의 날들을 보낸다는 것, 쉬울 것 같지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흔하다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 통증이 일상을 갉아먹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끈거리는 통증이 하루를 무너뜨리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