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인천두통. 해결의 실마리가 이곳에!

by 풀과나무 2018. 10. 22.


오랫동안 고민했던 것이 한순간에 해결이 되면 ‘통쾌’한 기분이 느껴져요. 그동안 왜 이리 고민했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지만 문제를 기어이 해결했다는 만족감이 훨씬 크죠.

오래 앓았던 두통이 나아졌을 때 느껴지는 기분이 바로 이 ‘통쾌함’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두통. 왜 이리 오래 지속될까?

보통 머리가 아프면 두통약부터 복용하죠.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이 간편할 뿐 아니라 초기 통증 해소에 큰 효과를 보이니까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간편함이 과용의 문제로 이어지곤 해요

두통약을 오랫동안 복용하게 되면 처음에는 통증이 개선되는 듯하다가 나중에는 두통이 잦아지면서 거의 매일 통증에 시달릴 수 있어요. 이때 더 많은 양의 약을 복용하게 되면서 악순환의 덫에 빠지고 마는데요.

 

 

또한 두통약은 위장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높아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져요. 더불어 계속 복용함에 따라 환자가 체감할 수 있는 통증 완화 효과 역시 줄어들죠. 따라서 한 달에 15일 가까이 통증이 발생하거나 10일 이상 두통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좀 더 제대로 된 대처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어요.

 

 

▶두통 환자에게도 할 말은 있다고요!

물론 오랫동안 통증을 방치하거나 두통약에만 의존하는 분은 아마 없을 거예요. 관련 기관을 찾아 원인을 찾기 위한 노력도 분명 기울였을 텐데요. 증상 정도가 심하다고 생각된 경우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했을 거예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을 때인데요. 환자 입장에선 더 이상의 원인 찾기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죠. 이때는 다른 시선으로 통증을 점검할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멈추지 않는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그리고 이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죠.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해요.

어혈은 스트레스, 피로, 장부의 기능저하,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러요. 이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하는 것이죠.

 

 

▶정체된 혈액순환이 ‘뻥’ 뚫릴 수 있게

문제가 되는 어혈을 배출시키기 위해 인천두통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줘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될 뿐 아니라 면역력과 장부의 기능도 자연스럽게 회복시켜 주는데요. 이는 신체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몸,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줘요. 환자의 현재 상태, 병력기간, 체질을 고려해 맞춤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혀요.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법 또한 주목할만 한데요. 뇌압이 높을 경우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어요. 그러나 뇌압을 일정 수준으로 낮추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과 동시에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고 눈이 피로가 풀리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요.

 

 

▶통쾌한 일상은 언제나 즐겁죠!

하루하루를 상쾌한 기분으로 보낼 수 있다면 원하는 삶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맑은 일상이 늘 통쾌함으로 가득하도록 두통 치료에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보시길 바랄게요!

지끈거리는 통증이 일상을 흔들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인천두통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