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속이메스껍고두통. 위아래로 말썽이네

by 풀과나무 2018. 10. 15.

몸이 자기 의지대로 움직이지 않을 때, 혹은 쉽게 아프고 어딘가 불편한 곳이 생길 때 왠지 모를 서글픔이 느껴집니다. 일상이 바빠 몸 관리할 시간조차 없다는 것에 대한 서글픔일 수도 있고, 너무 쉽게 몸이 무너져 내리는 것에서 오는 서글픔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떤 경우든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 중 서글프지 않은 건 없는 것 같아요. 두통도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속이메스껍고두통. 위아래로 말썽이네

불규칙한 생활에 익숙한 분들의 경우 크고 작은 소화불량에 시달릴 때가 많아요. 여기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날까지 이어지면 더욱 자주 위장장애로 고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적지 않아요. 그렇잖아도 속이 메스꺼워 고역인데 지끈거리는 두통까지. 대체 왜 이들 불편함이 함께 나타나는 것일까요? 한의학에서는 이를 淡(담) 때문으로 보고 있어요.

 

 

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을 말해요.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몸속에 불필요한 수분인 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담이 혈관 내에 뭉치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러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속이메스껍고 두통까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문제가 되는 혈관 노폐물 담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다양한 관련 증상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없애는 도움을 주는데요.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함을 되찾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구석구석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해소됨은 물론 위장을 비롯한 장부의 기능 또한 강화해줘요. 이는 몸 전체의 면역력 증진으로 이어져 노폐물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환자의 체질이나 병력기간, 현재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는 뇌청혈해독탕은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아요.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한데요. 정맥 혈전으로 고생 중인 환자들이 비수술로 혈전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혀요.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서글픈 마음 해소하세요!

몸이 아프고 불편하면 당연히 마음까지 가라앉게 되죠. 좋지 않은 생각들을 하게 되고,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화를 내기도 하는 등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이 뒤따르는데요. 무엇보다 자신의 역량을 힘껏 발휘하지 못해 더욱 피곤한 상황에 놓이기도 하죠. 그러니 좀 더 적극적이고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갈 수 있기를 바랄게요!

 

 

지끈거리는 통증과 메스꺼운 속이 일상을 제대로 흔들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