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머리통증. 당신이 오늘도 괴로운 이유

by 풀과나무 2018. 9. 27.

 


불행은 좌우를 가리지 않는다고 하지만, 편두통의 경우 집요하게 머리의 한쪽에서만 통증이 발생할 때가 많아요.(*물론 양쪽 모두에서 나타나기도 해요)

뭐 대개 통증이 시작되면 ‘아프다. 약 먹어야지’하고 생각하지 통증의 부위를 크게 고민하는 분들은 없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때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좀 더 세밀하게 살핀다면 지독하게 일상을 흔드는 편두통에서 좀 더 빨리 벗어날 수도 있어요.

 

 

▶오른쪽머리통증. 당신의 하루가 오늘도 괴로웠던 이유

보통 심한 두통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뇌 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불안함에 관련 기관을 찾아 ct나 mri 검사를 진행하곤 해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은데요. 뇌 질환의 우려는 덜었지만 이후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골칫거리일 수밖에 없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일련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편두통의 원인을 血虛(혈허)와 痰熱(담열)에서 찾고 있어요. 담열은 오른쪽머리통증의 요인이기도 한데요.

 

 

담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열기를 의미해요.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인체 면역력이 저하되면 몸 속의 장부 역시 제 기능을 잃어버려요. 이 과정에서 노폐물인 담이 만들어 지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담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죠.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오른쪽머리통증으로 이어지는 거예요.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 고열량, 고지방 음식 섭취 습관이 오랫동안 이어지면 머리에 열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져요. 이는 뇌 기능을 무너뜨려 두통을 유발함은 물론 고혈압, 당뇨와 같은 대사성질환 위험을 높이기까지 하죠.

 

▶문제는 혈관 노폐물이었네. 어떻게 제거할까?

문제가 되는 혈관 노폐물 담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막혔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해소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해주죠.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한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요.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 좀 더 빠른 통증 해소에 힘을 실어주는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괴로운 일상, 활력 넘치는 일상으로!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잠들 때까지, 어느 한 곳 불편하지 않고 보낼 수 있다면 좀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매일 매일이 통증으로 괴롭다면, 그로인해 늘 위태롭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활력 넘치는 즐거움, 되찾아야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