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심한 편두통. 혹시 뇌 질환 때문에...?

by 풀과나무 2018. 9. 13.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생기면 누구라도 당황하게 되죠. 그것이 좋지 않은 쪽이라면 당황을 넘어 불안감마저 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상에서 종종 겪는 편두통. 하지만 통증 정도가 일상 자체를 마비시킬 정도로 심하게 나타난다면 어떨까요? ‘뭐, 약 먹으면 돼’ 라는 생각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은 아마 없겠죠?

 

 

▶심한 편두통. 정말 뇌 질환 때문일까?

머리 한쪽이나 양쪽에서 비롯된,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3일 이상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의미하는 편두통. 환자에 따라 오심이나 구토가 동반되기도 하고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일상을 괴롭히는데요. 통증의 강도 또한 여느 두통에 비해 높아 그 고통이 상당하죠.

 

 

때문에 심한 편두통이 수시로 반복된다면 슬슬 걱정이 되면서 혹시 뇌 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 돼요. 정말 뇌 질환 때문일까요? 만일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당장 관련 진단학과를 찾아 mri, ct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갑자기 통증이 시작 될 때
*처음으로 심한 통증이 발생할 때
*5세 이하 50세 이상에서 새로 발생한 통증일 때
*평소 있던 두통이 갑자기 악화되거나 매일 반복될 때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됐을 때
*운동이나 성교 중에 발생하거나 악화될 때
*빈도가 잦아지거나 더 심해지고 두통의 양상이 변한 경우

 

 

이때 주목할 점은 뇌질환이 의심되어 위의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전체 두통 환자의 1% 정도라는 거예요. 대개 뚜렷한 이유를 찾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상당수의 두통 환자들이 진통제에만 의존하는 이유기도 하죠.

하지만 언제까지 별 효력 없는 두통약에만 의존할 수 없는 법. 좀 더 제대로 된 대책을 찾아야 할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일련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심한 편두통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어요.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죠.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해요.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응어리진 상태로 혈관 내에 정체 되거나 뇌 혈관으로 침입하게 돼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되는 산소와 영양소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심한 편두통을 일으키는 거예요.

 

 

문제가 되는 혈관 속 더러운 노폐물 어혈 제거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김제영 서울점 원장님이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죠.

 

 

어혈로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해소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전반을 강화해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죠.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한 통증 해소를 기대할 수 있어요. 직장인 분들이나 원거리 환자분들에게 특히 좋겠죠?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져요.

 

 

▶하루하루가 악몽 같다고요?

매일 매일이 편두통으로 악몽 같다면 더없이 불행해질 것 같은데요. 소중한 일상이 악몽으로 버려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일도 없을 것 같아요.

지끈거리는 심한 편두통 때문에 매일 매일이 고통스럽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풀과나무에 상당을 요청하세요. 맑은 일상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