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옆머리통증 신속한 대처 중요한 이유!

by 풀과나무 2018. 9. 17.

하루하루 업무 속에서 바쁘게 살다보면 여유를 챙기지 쉽지 않죠. 주말에는 밀린 수면을 취하기 바쁘고요. 이래저래 피곤과 긴장 상태에서 하루를 보낼 때가 많아요.

그리고 이 틈을 놓치지 않고 통증이 찾아오죠.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옆머리통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자신도 모르게 관자놀이 부근을 지압하며 인상을 찡그렸던 수없이 많은 경험이 이를 증명하죠.

 

 

▶옆머리통증, 왜 이리 지끈거릴까

누가나 한 번쯤 겪었을 옆머리통증. 이 때문에 일에 집중하지 못했던 적도 많았을 것 같은데요. 이럴 땐 빨리 집에 들어가 쉬어야 하는데, 통증 때문에 업무가 밀려 그러지도 못하죠. 이래저래 골칫거리임에 분명한데요.

그렇다면 왜? 옆머리통증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먼저 스트레스 때문이에요. 거의 모든 질환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요인인데요.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목이나 어깨 근육의 긴장되면서 후두부 신경을 압박해요. 이때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과로와 피로 역시 문제가 되긴 마찬가지예요. 몸속에 노폐물을 만들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를 어혈이라고 해요. 어혈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이르는 말인데요.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뇌   혈관으로 들어가요. 이 과정에서 참기 힘든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에요.

 

 

경추의 문제도 옆머리통증에 영향을 줘요. 경추에는 수많은 신경이 지나는데 잘못된 자세습관이나 물리적 충격에 의해 틀어지게 되면 신경의 압박을 받게 돼요. 이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옆머리통증 신속한 대처, 어떠세요?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줘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인체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화해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져요.

 

 

여기에 스트레스로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 경추의 문제를 바로잡는 추나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나도 워라밸, 실현해야죠!

요즘 일과 일상의 균형을 강조하는 워라밸이 하나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선 몸의 불편함으로부터 벗어나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옆머리통증이 업무 효율을 떨어뜨린다면 아무리 일찍 일을 마무리 짓고 싶어도 힘들겠죠?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즐거움, 만끽하는 날들 되시길 바랄게요!

지끈거리는 옆머리통증이 정시 퇴근을 방해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