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 원인, 이제 그만 벗어나야지

by 풀과나무 2018. 9. 7.

만성이라는 말. 긍정적으로 쓰이는 경우를 잘 보지 못한 것 같아요. 만성행복이라던가, 만성기쁨 같은 것. 어떻게든 쓰려고 든다면 쓸 수 있겠지만 보통은 부정적인 의미로 많이 활용되는데요.

특히 질환 앞에 붙었을 땐 절로 한숨부터 나오죠. 그것이 아무리 흔하고 큰 문제로 여겨지지 않는 것이라 할지라도요. 예컨대 “만성두통”처럼 말이에요.

 

 

▶만성두통 원인, 이제 그만 벗어날 때가 됐다!

일상에서 누구나 흔하게 겪는 두통.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는 경우는 별로 없어요. 아프다고 말하면 유난을 떠는 거처럼 느껴질 정도죠. 때문에 대개의 처방은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구입한 일반 의약품에 의존하게 되는데요.

 

 

물론 두통약 복용 자체를 문제 삼으려는 건 아니에요! 초기 통증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만큼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죠. 하지만 만성두통이라면 얘기가 달라져요.

통증 해소를 위해 여러 종류의 진통제(마약성, 비마약성)를 꾸준하게 복용하게 되면 처음에는 통증이 조절되지만 나중에는 통증이 잦아지면서 거의 매일 두통에 시달릴 수 있어요. 이때 더 많은 양의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마는데요.

 

 

또한 대개의 두통약은 위장에 부담을 안겨 오래시간 복용할 경우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위장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죠. 특히 장은 인체 면역세포의 70%가 존재하는 곳으로 장의 문제는 두통뿐 아니라 각종 질환의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해요.

그렇다면 만성두통 원인, 어디에서 찾고 어떻게 해결할까요?

 

 

한의학에서는 약도 소용없는, mri, ct 검사에서도 발견하지 못한 만성두통 원인을 소화기 장애, 간기능 이상, 순환기 장애 등 여러 요인에서 찾고 있어요. 그리고 이들 모두는 어혈과 관련이 깊죠.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해요. 앞서 언급한 요인들 외에도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런 어혈은 점성이 강해 응어리진 상태로 혈관 내에 정체되거나 뇌혈관으로 들어가기도 해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키는 것이에요.

 

 

그렇다면 지긋지긋한 만성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눈치 채셨나요? 네, 혈관 속 어혈부터 제거해야 해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머리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죠. 환자의 상태, 병력 기간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통증 개선이 가능한데요.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해소됨은 물론 저하된 장부의 기능 강화는 물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자체를 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이지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침,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경락이완요법까지 더해진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만성도, 두통도 모두 날려 버리세요!

삶의 정중앙을 차지하고 앉아 일상을 흔드는 만성두통. 여기에서 만성을 지우고, 다음엔 두통마저 지워버릴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늘 활기차고 맑은 일상을 보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풀과나무와 함께 잃어버린 상쾌함, 되찾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