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병원. 서두르세요. 하루가 가잖아요!

by 풀과나무 2018. 10. 18.

일상의 소중함을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거예요. 소소한 하루가 모여 삶을 이루는 만큼 더없이 의미 있게 보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죠.

그런데

아무리 활력 있게 보내려 해도 몸에서 벌어진 어떤 증상 때문에 탕진에 가까운 시간이 무의미하게 버려지고 있다면 어떨까요? 너무 아깝다고 생각되지 않을까요? 바로 일상의 적폐(!) 편두통 때문에 말이죠.

 

 

▶편두통병원. 아픈데 왜 망설이세요?

한쪽 머리가 아픈 것 정도로 알고 있는 편두통. 사실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오심이나 구토를 동반하기도 하며,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중요한 건 통증 강도가 여느 두통보다 심해 환자의 대부분이 일상은 물론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인데요.

상황이 이런데 편두통병원을 방문하지 않는 걸까요?

 

 

우선 두통 자체를 가볍게 생각하는 인식이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굳이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거죠.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약을 구할 수 있다는 것도 이러한 인식에 힘을 실어주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증상 정도가 잦다면, 통증 강도가 심해 도저히 일상을 지속할 수준이 아니라면 조금은 다르게 대처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로인해 흔들리는 건 누구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의 일상, 그리고 삶이니까요.

 

 

물론 환자분들 중에는 지독한 통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은 분들이 많을 거예요. 뇌 질환이 우려되어 mri, ct 검사를 받은 분들도 적지 않을 테고요. 이때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마냥 버틸 수만은 없죠. 다른 관점에서의 통증을 점검해보는 게 어떨까 싶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편두통 증상의 요인을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어요. 특히 뇌 혈액순환 장애가 편두통 발생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요.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어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일종의 찌꺼기 혈액을 말해요.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거나 뇌혈관으로 침입하게 돼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지끈거리는 통증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에요.

 

 

문제가 되는 어혈을 없애기 위해 편두통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관련 증상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어혈을 없애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줘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몸, 즉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환자의 현재 상태, 병력 기간, 체질을 고려해 맞춤 처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 통증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혀요.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치료, 전신 경락의 흐름을 개선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치료 등이 더해지면 좀 더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잦다는 말은 다시 말해..

편두통이 잦다는 말은 무얼 의미하는 걸까요? 그만큼 자주 일상이 이로 인해 흔들리고 있다는 말이지 않을까요? 즐겁고 행복해야 할, 충분히 그럴 수 있었던 시간들이 통증으로 무의미해지지 않도록 좀 더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지끈거리는 편두통으로 또 하루를 버렸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