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플때가는병원 찾고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9. 3. 5.


"지끈거리고 찌릿찌릿한 통증으로 소중한 일상을 위협하는 두통. "


그런데 흔하고 익숙하다는 이유로 제대로 된 대처에는 소극적일 때가 많은데요. 쉽게 구입이 가능한 약으로 치료를 대신할 수 있다고 여기는 것입니다. 정말 그럴까요?



▶수시로 반복되는 통증. 언제까지 두통약만?

누구에게나 흔하고 익숙해서 아프다고 유난’을 떨 수 없게 만드는 두통. 때문에 이에 대한 대처는 잠깐의 휴식, 한두 알의 약에 그칠 때가 많습니다. 



물론 일상에서 먹는 대개의 비마약성 진통제들은 초기 통증 개선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내성이나 중독성도 거의 일으키지 않습니다. 

문제는 아무리 약을 먹어도 좀처럼 통증 개선이 되지 않을 때인데요. 이는 내성의 문제라기보다 더 이상 비슷한 수준으로는 통증 완화가 어려울 정도로 악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양의, 더 강한 성분의 약으로 증상 개선이 돼도 금세 같은 문제에 다다르고 말죠. 



▶일련의 검사에서 이유 찾지 못했다면 

한방에서는 아무리 약을 먹어도 소용없는, 내과, 신경과 등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의 이유를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때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瘀血(어혈)을 지목하고 있죠.



어혈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 등 여러 문제로 발생하는 어혈.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머리아플때가는병원, 풀과나무 뇌청혈해독탕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머리아플때가는병원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것으로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더러운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됩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강하게 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죠.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좋은데요. 침을 통해 뇌압을 낮춰주면 한약의 효과를 높여줄 뿐 아니라 뒷목의 뻐근함 개선,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나 맑은 일상, 지켜가세요!

미세먼지 때문에 하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가라앉곤 합니다. 먼지를 걷어낸 파란 하늘을 떠올리면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두통치료는 일상 곳곳에 낀 먼지를 걷어내는 것과 같습니다. 지긋지긋하게 일상을 더럽히는 두통에서 벗어나 즐겁고 활력 넘치는 날들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일상에 얼룩이 지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