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머리 통증. 이대로 둘 순 없죠!왼쪽 머리 통증. 이대로 둘 순 없죠!

Posted at 2019.03.07 17:09 | Posted in 두통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신 제우스. 그런 그가 극심한 두통 때문에 괴로워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너무 견디기 힘들어하자 아들인 헤파이스토스가 가지고 있던 도끼로 머리를 둘로 쪼개버리는 상황으로 치닫게 되죠. 결과적으로 그 덕에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지만 신에게도 두통은 견디기 힘든 고난이었나 봅니다.



▶왼쪽 머리 통증. 대체 왜?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통증 정도로 알고 있는 편두통. 이름 때문에 많이들 그렇게 오해하지만 사실 머리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오심이나 구토를 동반하기도 하며, 냄새, 빛, 소리에 예민해지는 증상,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렇기에 통증 부위를 따지는 것이 그렇게 큰 의미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세심하게 살핀다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 관점에서 한방에서는 지속적인 왼쪽 머리 통증의 이유를 血虛(혈허)에서 찾고 있습니다. 간이 좋지 않거나 체내 체액이 부족한 상태를 뜻하는데요. 달리 말하면 혈액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바로 어혈 때문에 말이죠.



어혈은 정상적인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피로, 스트레스, 외상후유증, 장부의 기능 저하,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생성된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거나 뇌혈관으로 침입해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왼쪽 머리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뇌 혈액순환 어떻게 개선할까요?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 내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더러운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깨끗한 혈액이 온몸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나아지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죠.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해 맞춤식 처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의 장점입니다. 



여기에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면 더욱 좋은데요.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되돌리면 한약의 효과는 높아지고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 흔드는 편두통. 지금 대처하세요!


앞서 편두통의 여러 증상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사실 가장 큰 특징이라 극심한 ‘통증’ 그 자체가 아닐까 합니다. 때문에 만성적인 통증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일상뿐 아니라 사회활동에도 악영향을 받고 있죠. 소중한 하루하루가 통증에 휘청하지 않도록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지끈거리는 통증 때문에 또 하루가 괴로웠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세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57-3 웅상빌딩 5층 | 풀과나무한의원 서울지점
도움말 Daum 지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