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소화안되고 두통 위장에 발생한 문제 때문일 수 있어요

by 풀과나무 2022. 7. 18.

 

‘음식을 먹는다’

이 말을 그저 영양분을 섭취한다는 의미로만 해석하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먹는다는 말은 일상의 아주 큰 즐거움 중 하나니 말이죠. 업무에 집중한 후 먹는 음식,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먹는 음식, 오랜만에 내려간 고향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신 음식은 그 자체로 일상을 살아가는 큰 힘이 되니 말이죠. 

그런데 마땅히 즐겁고 행복해야 할 식사시간이 더없는 고난의 시간이라면 어떨까요? 조금만 먹어도 쉽게 더부룩해지고 체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면 말이죠. 

 

 

소화안되고 두통까지. 무슨 이유일까요?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우리 몸 속에는 담(痰)이라는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됩니다. 담은 혈관 속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해지지 않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처럼 담에 의해 발생한 두통을 담궐두통이라고 부릅니다. 

몇 가지 특징적인 증상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눈 주위와 앞이마, 뒷머리 쪽이 아프다.
√토하고 눈알이 빠질 듯이 아픈 동시에 고개를 들기 어렵다.
√증상이 더욱 심해지면 편두통으로 발전한다. 

 

 

오랜 두통 위장질환인 소화불량 탓 커요


만성두통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요인 중 하나가 소화불량입니다. 따라서 평소 잦은 소화불량으로 소화제를 달고 사는 와중에 두통까지 잦다면 잘못된 음식, 생활습관을 개선해줌과 동시에 앞서 언급한 혈관 내 노폐물(담)에 대한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혈관 속 담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청혈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관련 환자 분들을 진료하며 쌓은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개발된 치료 탕약으로 혈관 속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죠. 건강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위장의 기운 회복과 더불어 뇌혈액순환 또한 안정되면서 소화안되고 두통이 지속되는 문제도 자연스럽게 개선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풀과나무에는 환자 분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치료법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약침, 뜸, 부항, 매선요법 등의 치료들을 환자 분 몸 상태와 상황에 맞게 권해드리고 있으니 편안하게 방문하셔서 진료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소화제나 진통제는 치료가 아니에요

소화가 안 되거나 머리가 아프면 소화제나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초기 불편한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복용을 망설일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한 가지만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소화제나 진통제가 불편함 개선에 효과적인 건 맞지만 원인 자체를 없애주지는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지나친 의존은 원인을 계속해서 외면하는 것과 같인 것임을 말이죠. 

맑고 속편한 일상을 위한 최선의 방법인지 무엇인지 고민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 게을리 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온전한 ‘나’로 존재하기 위해서요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