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머리 아플때 이렇게 해보세요

by 풀과나무 2022. 7. 22.
더없이 편한 자세는 
‘왜’ 
더없이 몸에는 안 좋은 걸까요?

 

 

올바른 자세습관에 대한 얘기를 늘 듣지만 제대로 시행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처음엔 허리를 꼿꼿이 세운 바른자세로 업무를 시작하다가도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게 자세가 무너져 있다는 걸 확인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잘못된 자세습관이 각종 통증의 요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뒷머리 통증일 것입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예방하기 위해선 일상의 사소한 습관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데요. 몇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엎드려 잠들면 안 돼요


길지 않은 점심시간. 빠르게 식사를 마치고 약간의 휴식이라도 취하기 위해 책상에 엎드려 잠을 청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이 엎드린 자세가 경추에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목이 앞으로 꺾이는 자세기 때문에 목 디스크에 상당한 부담을 안겨주는 것입니다. 

이때는 엎드려 휴식을 취하기보다는 의자의 목받이에 기대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베개를 사용하세요


베개가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의 기능성 베개들은 숙면을 도울 뿐 아니라 경추의 부담을 줄여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잠을 자는 동안 경추 본연의 C자 곡선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베개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딱히 의식적으로 무언가를 해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잠을 자는 동안 자연스럽게 낮 동안의 잘못된 자세와 무리한 행동에 의해 지친 뼈와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업무에 집중하다보면 몸에 무리가 되는 잘못된 자세를 취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는 의식적으로 시간을 정해두고 목이 경직되지 않도록 자세를 바꾸거나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되도록 눈높이에 두어 목의 피로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소한 습관이 일상을 바꿔요

뭔가 거창한 이벤트만이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생각하지만 일상을 바꾸는 건 어쩌면 사소한 변화로부터 시작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변화를 가벼이 여기지 않는다면 어느 순간 달라진 일상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마도 앞서 언급한 내용들은 이미 알고계신 내용들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저 알고 있는 것과 누군가 한 번 더 짚어주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작은 돌멩이 하나를 물 위에 던진 것에 불과할지 모르지만 그 돌멩이가 남긴 물둘레가 여러 분의 마음에 작은 변화의 씨앗으로 작용하기를 바랍니다. 

*물둘레: 잔잔한 수면에 돌을 던질 때 동그라미를 그리며 이루는 물무늬. 순 우리말이라고 하네요. 좋은 단어를 하나 알게 되었네요 :)


여러분의 맑은 하루를 오늘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