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울때. 흔들리는 머리 쉬게 해주세요!

by 풀과나무 2018. 9. 11.

 

주 52시간 근로제도 도입과 맞물려 ‘워라밸’ 문화가 점점 확산되고 있어요.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좀 더 풍요롭고 즐거운 생활을 하겠다는 것인데요. 점점 정착되어 자연스러운 문화로 거듭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때! 제대로 된 워라밸을 실현하려면 몸부터 건강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령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어지럼증에 연일 시달린다면 일도 일상도 흔들릴 수밖에 없겠죠?

 

 

▶어지러울때. 흔들리는 머리 쉬게 해 줄 방법은?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그대론데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중이라고 해요. 스트레스나 빈혈 탓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다른 이유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인체의 평형을 유지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해요. 크게 말초신경계 및 속귀(전정기관), 뇌 혈관인 중추신경계, 자율신경계, 심리적 요인이 문제가 되어 발생하는데요. 전정신경염, 이석증,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고혈압, 당뇨, 불안, 공황장애 등 관련된 질환 역시 여러 가지예요.

여러 원인, 다양한 질환에 의해 발생이 되는 만큼 어지럼증은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과목의 진료를 필요로 해요. 하지만 이들 검사에서 뚜렷한 원인을 발견하지 못할 때도 많은데요. 환자 입장에선 신경성 증상으로 여기고 방치하기 ‘딱’ 좋죠. 이런 안이함은 이후의 일상을 더욱 위태롭게 할 뿐인데요.

 

 

일련의 검사에서 이상을 찾지 못했다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아요. 특히 장부의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그 외 각종 요인에 의해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돼요.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지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은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되는 영양소와 산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이나 두통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게 되죠.

 

 

문제가 되는 혈관 노폐물을 없애고 장부의 기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충분한 임상과 연구를 토대로 개발한 한약으로 몸속 노폐물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죠.

 

 

막혔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하고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빙글빙글 도는 증상이 해소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해주죠.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졌다는 점, 자주 내원하지 않고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된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이에요.

 

 

여기에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뜸 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문제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까지 더해진다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일상의 균형, 제대로 잡아요~!

일과 삶의 균형이 중요한 것처럼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것도 못지않게 중요해요. 현명한 대처로 언제나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 만들어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