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대구어지럼증. 좀 더 간편하게 벗어날 방법

by 풀과나무 2018. 10. 11.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가 많아요. 익숙한 증상들은 곧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참거나 한두 알의 약으로 대신하곤 하죠. 쉬운 방법을 택했지만 잘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일 텐데요.

그런데, 아무리 약을 먹어도, 휴식을 취해 봐도 증상이 불편함이 멈추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가령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어지럼증이 수시로 반복된다면 말이죠.

 

 

▶어지럼증, 좀 더 간편하게 벗어날 방법 없을까?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해요.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고, 눈앞의 물체가 흔들려 보이거나 겹쳐 보이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혹시, 빈혈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나요?

 

 

보통 어지럼증이 오래 지속되면 빈혈일 거라 짐작하고 철분제 복용을 고려하곤 해요. 인체 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해 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것을 의미하는 빈혈은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데요. 심한 출혈이 발생한 게 아니라면 빈혈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되는 사례는 드물어요.

좀 더 다양한 관점에서의 어지럼증 바라보기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움직임을 담당하는 속귀, 균형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과 관련된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문제로 발생해요.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편두통, 뇌졸중, 고혈압, 당뇨, 공황, 불안장애 등 관련된 질환도 여러 가지인데요. 때문에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진단을 필요로 하기도 하죠.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할 때도 적지 않다는 거예요. 이때는 신체 전반의 건강 상태를 되짚어 보는 게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어지럼증의 이유를 찾고 있어요.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져요.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거나 뇌혈관으로 침입하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요. 이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려워 져 어지럼증으로 이어지는 거예요.

 

 

문제가 되는 혈관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대구어지럼증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관련 증상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없애는 데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 구석구석을 순환하게 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해소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어지럼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죠.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되는 뇌청혈해독탕은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아요. 약 복용만으로 충분한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또한 정맥 혈전으로 고생 중인 환자분들이 비수술로 혈전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도 대구어지럼증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혀요.

 

 

 

▶일상의 균형을 지켜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않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섣부른 생각에서 벗어나 조금만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일상의 균형 언제나 건강하게 지켜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어질어질한 일상으로 힘드셨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대구어지럼증 치료 한의원, 풀과나무에 상당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