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어지러운이유, 왜 몰랐을까

by 풀과나무 2018. 8. 22.

“건강은 두려움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주고 어떤 확증, 보수 없이도 도전할 수 있는 힘이다.”

이 말에 공감하지 않는 분은 아마 없을 것 같아요. 그런데 때로 우리는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건강을 해치는 일을 거침없이 하곤 합니다. 건강을 잃으면 그토록 이루려고 했던 것들도 의미를 잃게 되는데도 말이죠.

 

 

▶머리가어지러운이유, 왜 몰랐을까?

사회생활로 하루하루 바쁜 날들을 보내다보면 익숙한 불편함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게 됩니다. 어지럼증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누적된 스트레스나 피로, 혹은 일시적인 빈혈 탓으로 여기는 게 보통이죠. 그런데 증상이 쉽사리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그때도 곧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버틸 수 있을까요? 결코 그렇진 못할 것 같은데요.

 

 

사실 어지럼증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해요. 말초신경계 및 전정기관 이상, 뇌혈관인 중추 신경계 이상, 자율신경계 이상, 심리적 원인이 그것인데요.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뇌경색), 편두통, 고혈압, 당뇨, 불안*공황장애 등 관련 질환 역시 제각각이죠.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 만큼 어지럼증은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을 진단을 필요로 하기도 해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할 때도 적지 않다는 거죠. 이때는 장부의 기능이 저하된 것은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그로 인해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 생긴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혈관 내에 쌓이게 돼요.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되어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 두통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게 되죠.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 회복을 돕고, 정체된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관련 증상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죠.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맑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전신의 건강을 강화해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지죠. 환자의 병력 기간,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한 증상 개선이 가능해요.

 

 

여기에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몸 상태를 회복시켜주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아 주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져요.

 

 

▶천리길 시작은 '건강'!

무슨 일을 제대로 해내려면 일단 ‘한 건강’ 해야 하지 않을까요? 소중한 일상이 모여 삶을 이루는 만큼 일상을 흔드는 이들 증상에 결코 관대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