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럽고 기운없음. 활력은 어디에?

by 풀과나무 2018. 8. 17.

하루가 모여 일상을 이루고, 일상이 삶이 된다는 평범한 진리. 때문에 소소한 일상은 있을 수 있어도 사소한 하루는 없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때문에 일상을 방해하는 그 어떤 것도, 하찮게 여겨서는 안 될 것 같아요. 이를테면 어지럼증도 그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어지럽고 기운없음. 활력은 어디에?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움직이지 않고 멈춰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해요.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생활 속에서 종종 겪는 만큼 큰 문제로 여기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예요. 대개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한 일시적 현상으로 넘기고 말 텐데요.

그런데

좀처럼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이때도 곧 사라지겠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을까요? 오히려 괜한 불안감으로 정신적으로도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주의 깊게 살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균형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해요.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이석증, 고혈압, 당뇨, 뇌졸중, 편두통, 공황, 불안장애 등 관련된 질환 역시 상당하죠.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의 진단을 필요로 하는 만큼 명확한 원인을 찾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예요. 환자 입장에선 당연히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는 장부의 기능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 발생한 여러 문제들이 어지럼증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요. 

 

 

이러한 이유로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에서 어지럼증의 이유를 찾고 있어요.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져요.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어렵게 하면서 어지럼증, 두통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거예요. 혈액순환 장애로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니 기력도 없죠.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되찾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해요.

 

 

막혔던 혈관이 뚫리고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어지럼증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결과로 이어지죠.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약 복용만으로 충분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이에요.

 

 

여기에 여러 한방치료법이 병행되면 더욱 효과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해 지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로 지친 기력을 회복해주는 뜸,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킨 약침요법이 그것이에요.

 

 

▶일상의 활력 되찾아보세요!

어지럼증은 흔하지만 결코 만만한 증상은 아니에요. 두고두고 시달려 소중한 일상이 흔들릴 수 있는 만큼 좀 더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