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의 원인. 정확한 파악이 중요

by 풀과나무 2018. 6. 20.


흔하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두통. 그만큼 자주 우리의 일상을 흔들고 있다는 말이기도 할 텐데요.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두통의 원인. 약으로는 해소되지 않아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약을 복용합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두통약의 경우 쉽게 구입이 가능해 쉽게 복용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아무리 약을 먹어도 통증이 해소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보통 약을 먹어도 통증이 해소되지 않으면 약에 대한 내성 때문이라고 여기기 쉽지만 비마약성으로 분류된 진통제의 경우 내성이나 중독성의 가능성이 낮습니다. 이때는 통증의 강도가 강해졌다고 보는 것이 맞는데요. 때문에 더 많은, 혹은 더 강한 성분의 약을 복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멈추지 않는 두통. 해결법 없을까?

두통약이 아무리 효과가 좋아도 당장의 통증을 완화해주는 역할만 할뿐 원인까지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유발 인자를 해소하지 않는 이상 지속적인 통증으로 내내 괴로울 수밖에 없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생리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피로, 스트레스, 외상 후유증, 장부의 기능 이상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합니다. 머리에 쌓인 탁한 혈액을 청소해 뇌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풀과나무의 두통치료 프로그램인데요.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핵심 역할을 담당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되는데,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뇌압조절법 또한 눈여겨볼 두통 치료법 가운데 하나인데요. 뇌 혈류 장애로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추면 좀 더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눈이 밝아지고 뒷목이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통약 의존에서 벗어나요!

아무리 두통약의 효과가 좋아도 매번 통증이 반복된다면 괴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일상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