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에 좋은 음식. 통증 개선될까?

by 풀과나무 2018. 6. 18.

 

지끈거리는 편두통으로 괴로웠던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두 알의 진통제로 해결하기 일쑤지만 통증이 잦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는데요.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일상에서의 올바른 습관 유지 또한 게을리 해선 안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음식’입니다.

 

 

▶편두통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머리의 한쪽이나 양쪽에서 비롯된,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시간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뜻하는 편두통. 개인에 따라 오심이나 구토가 동반되기도 하고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이 동반되는 등 여러모로 괴로움을 안겨주는데요. 이때 약에만 의존하기보다 평소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통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몇 가지 편두통에 좋은 음식, 소개해 드립니다.

 

 

▷고등어◁ 고등어에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DHA와 불포화지방산인 EP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혈관을 확장, 혈압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EPA는 편두통 개선헤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메밀, 시금치◁ 메일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이는 편두통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리고 시금치에는 비타민B, 리포플란빈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 해조류◁ 한 연구에 따르면 편두통 환자의 30~50%는 마그네슘 부족이 원인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표적인 마그네슘 음식으로는 아몬드, 호두, 다시마 등이 있는데요. 이들 음식은 혈류 흐름을 개선에 효과적으로 편두통을 완화해줍니다.

 

 

▶잦은 편두통 뇌 혈액순환 문제일 수 있어

통증 정도가 잦고, mri, ct 등의 검사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뇌 혈액순환 장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한 혈관 노폐물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혈관 내 노폐물을 해소하기 우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 제거에 큰 효과를 보이는데요.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통증 개선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됩니다.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체내에 노폐물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진통제 복용이 최선이 아님을

대한두통학회의 발표에 따르면 만성 편두통 환자의 70% 이상이 진통제를 과다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약에 의존하는 것은 통증의 원인 해소를 계속해서 뒤로 미루는 것과 다름없음을 명심하고 좀 더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