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두통. 왜일까?체했을때 두통. 왜일까?

Posted at 2018.06.21 15:39 | Posted in 두통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지면서 크고 작은 위장장애에 시달리게 될 때가 많은데요. 그런데 이때 두통이 동반되어 그렇잖아도 더부룩한 일상이 더욱 괴로워지기도 합니다.

 

 

▶체했을때 두통, 무슨 일?

보통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면 않으면 체했다는 말을 합니다. 이때 두통이 함께 나타날 때가 많은데요.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 걸까요?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痰(담)에서 찾고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몸속에 불필요한 수분인 담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생성된 담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힌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체했을때 두통.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보통 두통이 오래 지속되면 뇌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하는 걱정에 mri, ct 검사를 진행하곤 하는데요. 체했을때 두통의 경우 소화기계의 문제로 발생한 것 인만큼 이를 해소해주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에 쌓인 노폐물 해소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한약 복용을 통해 혈액이 깨끗해지고 정체됐던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신체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이와 함께 전신 경락을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증상 개선을 돕는 약침요법,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만성 두통환자라면...

오랜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위장장애가 원인이 되어 통증에 시달리는 일이 많습니다. 머리 쪽에서만 원인을 찾아선 안 돼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요. 진통제 의존은 통증의 근본적 요인을 계속해서 방치하는 것과 다름없음을 잊지 않길 바라며, 언제나 맑은 일상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