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플때가는병원. 관점 넓혀야!

by 풀과나무 2018. 6. 26.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두통. 한두 알의 진통제와 약간의 휴식이면 곧 해소가 된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때문에 이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정상적인 일상을 하지 못하게 할 정도의 두통이라면 어떨까요? 이때는 몇 알의 약으로 통증을 해소할 수 있을까요? 결코 그렇지 못할 것입니다.

 

 

▶머리아플때가는병원, 망설이지 마세요!

사실 아무리 두통이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난다고 해도 계속해서 나타날 정도라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내과 진료에서 시작해 신경과를 방문해 mri, ct 검사로 이어지는 게 일반적인데요. 문제는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유를 발견하지 못할 때입니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내내 골칫거리일 수밖에 없는데요.

 

 

▶두통, 사회생활 힘겹게 할 정도라면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크고 작은 두통을 겪습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나아가 게으르고 자기 관리에 소홀하다는 인식까지 심어주게 된다면 어떨까요? 통증은 통증대로 괴롭고, 심리적인 타격 또한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두통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멈추지 않는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증상이 두통으로 나타난다는 것인데요.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한 마디로 정의하면 더러운 혈액을 말합니다. 혈액으로써의 기능을 잃어버린 혈액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는데요. 스트레스, 피로, 간, 심장, 위장과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기에 이릅니다. 이 과정에서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구토, 울렁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때문에 이를 문제를 해소하는 것인 두통 치료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아플때가는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혈관에 쌓여 있는 어혈은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하는데 큰 힘을 발휘합니다.

 

 

어혈로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체를 건강하게 해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 복용만으로 두통 해소가 가능하다는 것,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한약 치료와 더불어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추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통증 개선이 가능해지는데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선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일정 수준으로 낮추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상도 삶도 엉망이라면

흔하다는 말은 가볍다는 말이 아닙니다. 특히 두통은 결코 가볍고 쉬운 질환이 아닙니다. 자주 일상을 괴롭힌다는 것은 결국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통증 없이 맑은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