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속울렁거림 지속. 뭐 땜에?

by 풀과나무 2018. 6. 12.

두통은 문자 그대로 머리의 통증을 일컫지만, 단순히 머리만 아픈 것에 그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여러 동반 증상으로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속울렁거림이 아닐까 합니다.

 

 

▶두통 속울렁거림. 같이 나타나는 이유는?

머리가 아프다고 할 때 속울렁거림이 동반되는 때가 많습니다. 이는 머리 통증과 소화를 담당하는 신경이 근접해있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대개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의 경직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뇌 혈액순환 장애)을 받으면서 발생합니다. 두통 속울렁거림이 함께 나타나는 것은 두 증상에 관여하는 하는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기 때문인데요.

 

 

소화불량 자체도 두통 속울럼거림의 요인이 됩니다. 위장 기능의 저하로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몸속에 痰(담)이라는 불필요한 수분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담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때 두통 속울렁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 속울렁거림 치료는 어떻게?


앞서 살펴봤지만 두통 속울렁거림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깊습니다. 따라서 이를 원활하게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연구를 바탕으로 만든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주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혈액순환 장애서 높아진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또한 눈여겨볼만 합니다. 뇌압이 높은 상태에선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요.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면 통증 개선은 물론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근육이완요법이나 경락마사지요법, 좀 더 빠른 통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도 적극 활용됩니다.

 

 

▶검사 상 이상 없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두통이 심하면 뇌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함에 mri, ct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은데요.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내내 골칫거리일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