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에 좋은 음식. 꾸준히 챙겨 드세요

by 풀과나무 2017. 12. 26.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면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흔히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거라면 적절한 휴식으로 해소가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좀 더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이명에 좋은 음식. 꾸준히 챙겨 드세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돌발성난청이나 메니에르병, 중이염과 같은 귀 질환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고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당뇨, 빈혈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느 한 가지 요인에 국한되어 나타나지 않는 만큼 세심하게 증상을 살피고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음식입니다.

몇 가지 이명에 좋은 음식, 소개합니다.

 

 

* 차 : 녹차, 홍차, 코코아, 현미차,
* 곡류 : 메밀가루, 현미, 미숫가루, 보리
* 해조류 : 김, 미역, 한천
* 야채류 : 파슬리, 건조버섯
* 콩류 : 콩고물, 팥, 된장, 청국장
* 어패류 : 굴, 소라, 꽁치
* 열매 : 아몬드, 호박씨, 밤, 볶은깨
* 육류 : 쇠고기, 돼지고기, 쇠간\


*** 이명에는 아연 성분의 음식이 좋은데, 김이나 미역, 계란 노른자, 쇠고기 등에 풍부합니다.

 

 

이명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동시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스피린 성분이 들어간 음식이나 적포도주, 치즈나 커피, 콜라,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음식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과식이나 흡연은 혈관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해 이명 증상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은 만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 치료 망설이지 마세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명은 단순히 귀의 문제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 못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되는 이유인데요. 특히 귀는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긴밀하게 연결이 되어 있는 만큼, 전신의 관점에서 살피고 대처해야 한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풀과나무의 이명치료는..

풀과나무에서는 장부의 기능 문제에서 이명의 원인을 살피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는 처방을 통해 이명을 치료합니다. 이명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 저하된 장기를 보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는 약침, 침, 뜸, 부항 요법이 활용됩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이 동반된 이명에는 뇌청혈해독탕이 효과를 발휘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십 년 동안 관련 증상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해 효과적으로 두통,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