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증상, 멍하고 흔들린다면

by 풀과나무 2017. 8. 8.

 

 

주위가 평소와는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하는 어지럼증. 흔히 빈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빈혈로 인해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는 드문데요. 사실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증상과 원인

1. 머리가 멍한 느낌
뇌혈류장애로 인해 발생하며 어지럽고 빈혈이 있는 느낌이 듭니다. 불안증과 우울증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2. 땅이 흔들리거나 꺼지는 듯한 느낌
가만히 있으면 어지럽고 움직이면 오히려 증상이 덜한 상태입니다.

 

 

3. 물에 떠있는 느낌, 수영하는 느낌
공황장애나 불안증, 강박증, 우울증이 있을 때 경험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4. 빙빙 도는 느낌
신경활동의 균형이 깨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자신이 빙빙 돌거나 주변이 빙빙 도는 느낌을 경험하게 됩니다.

 

 

5. 오심과 구토
심한 구역감이 오는 경우로 메니에르병이나 이석증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6. 동요시와 복시
물체가 흔들리거나 두 개로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눈을 감으면 어지럼증이 덜합니다.

7. 멀미
어지러움, 피로감, 얼굴 창백해짐, 식은땀, 침이 고임, 구역질, 구토, 침침한 시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어지럼증 증상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지럼증 증상 치료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김제영 원장의 10년 연구 끝에 만들어진 한약입니다. 두통, 어지럼증의 원인인 두 개 내에 어혈을 녹여 풀어내는 치료제로, 뇌혈류순환을 개선합니다.

 

 

위 기능 저하, 심장의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도 해결해줍니다. 뇌청혈해독탕은 일시적으로 증상을 개선해주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주는 치료법입니다.

(*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 두통 증상을 유발합니다. )

 

 

▶한약 외의 치료방법은?

뇌압조절법은 침을 사용해 뇌압을 낮춰주는 치료법입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통증을 제거해줍니다. 두개골 내 압력이 높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좋은 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습니다. 뇌압조절법은 뇌청혈해독탕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줍니다.

약침요법은 순수 한약재에서 정제, 추출한 약물을 경혈에 극소량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침의 작용과 한약의 작용을 병행하여 뛰어난 치료효과를 보입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합니다.

 

 

어지럼증 환자에게 주로 사용하는 사암침법도 있습니다. 사암침법은 귀로 흘러들어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어지럼증은 메니에르병, 이석증 등 귀 질환에 의해 나타날 확률이 매우 높아 꼭 필요한 치료법이지요.

이밖에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해주는 뜸요법, 근본적인 장기의 이상을 치료하는 환약요법, 담으로 인해 뭉친 어깨의 기혈 흐름을 정상화시켜주는 이완요법, 전신경락의 순행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도 어지럼증 증상 치료에 힘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흔들리는 일상, 어지럼증 지금 치료하세요!

자칫 가볍게 여겨질 수 있는 증상이지만 어지럼증은 원인도 다양할 뿐 아니라 관련 질환 역시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진단이나 치료에 소홀할 경우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