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심한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때문이라면

by 풀과나무 2017. 8. 4.


일상에서 종종 느껴지는 어지럼증. 누구나 한 번 이상은 겪는 증상이라서 가볍게 느껴지는 증상인 것이 사실입니다. 어쩌다 한 번 어지럼증을 느낀다 해서 건강을 염려하는 분들은 없겠죠. 하지만 이런 어지럼증이 일시적인 게 아니라 만성 어지럼증이라면 상황은 다릅니다.

속이 메슥거리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식은땀이 남과 동시에 불안하고 몸이 허공에 떠 있는 것 같은 증상이 잦다면 꼭 치료해야 합니다.

 

 

▶심한 어지럼증은 왜 나타날까

어지럼증 증상이 심하면 몸이 비틀거리거나 중심을 잡을 수 없고 내 몸이나 주위가 빙글빙글 돌아 눈을 뜰 수 없을 정도의 상황까지 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어지럼증은 그냥 나타나는 것은 아닌데요. 반드시 몸 안에 어지럼증의 원인이 있습니다. 심각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지럼증을 몸의 이상 신호로 보고 대처해야 합니다.

 

 

▶어지럼증, 빈혈 탓은 이제 그만

풀과나무한의원 어지럼증 치료 환자 중 한 분은 몇 주간 어지러운 증상이 자주 반복됐지만 이를 단순한 빈혈증상이라고 생각하고 철분제를 복용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아지지는 않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속이 메슥거리며 식은땀이 날 정도로 어지러운 증상이 자주 반복되었습니다.

 

 

어지럼증 원인이 빈혈이 아니었기 때문에 철분제를 먹은 것도 소용이 없었던 겁니다. 어지럼증은 실제 빈혈 때문인 경우가 드뭅니다. 이 환자와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메니에르병이 어지럼증 원인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메니에르병 때문이라면?

어지럼증은 빈혈이 문제일 때보다는 귀에 이상이 있어서 생긴 것일 확률이 더 큽니다. 특히 이명증, 즉 귀울림이 들리면서 어지러운 증상이 발작적으로 일어나는 사람은 메니에르병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난청, 현기증 등이 함께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귀속이 먹먹하고 답답한 느낌이나 구통 증상도 나타납니다.

 

 

▶어지럼증 재발 막으려면 원인 질환 치료하자

이처럼 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된 원인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면 그 원인 질환을 치료해야 어지럼증 증상이 재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지럼증 원인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메니에르병은 물론 이석증, 전정신경염, 어혈 등에 의한 어지럼증도 모두 치료 가능합니다.

 

 

▶메니에르병 치료방법은

어지럼증 원인이 메니에르병인 것처럼 메니에르병에도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증상이 생긴 근본 원인이겠죠. 한방에서는 메니에르병의 원인인 비위허약, 수독담음, 담화 등을 치료하는 맞춤 처방으로 뛰어난 치료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비위가 문제라면 비위를 개선하는 처방, 간담의 화가 문제라면 화를 내려주는 처방을 쓰는 것입니다. 이때 한약과 다양한 침구치료가 동원되어 더 빠른 치료 가능하게 합니다.

 

 

▶두통과 어지럼증 함께 있다면

두통과 어지럼증이 함께 있다면 어혈이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혈은 탁한 피로써 어지럼증은 물론 두통의 원인이기도 한데요. 어혈이 남아 있다면 아무리 치료해도 증상은 재발하게 되므로 꼭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처방되는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 제거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해 효과적으로 두통, 어지럼증을 해소합니다.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 가세요!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다각적인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 이유기도 한데요. 가볍게 여겨 증상을 악화시키기보다 적극적이고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즐겁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