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한의원. 귀에 찾아온 불청객 쫒아낼 때!

by 풀과나무 2017. 6. 5.


외부에서 어떤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귀울림, 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당혹감과 불안감이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명,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이명 원인은 어디에?

일반적으로 이명은 내이의 청각 세포 손상이 문제가 되어 발생합니다. 약물독성이나 바이러스 감염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 노화가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잦은 소음 노출이나 장시간 이어폰 사용과 같은 생환환경이나 습관, 스트레스나 피로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명은 나타나는 양상 또한 다양한데요. 들리는 소리가 고음일 때는 매미나 귀뚜라미 같은 소리, 삐, 윙, 웅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가 들리고 저음일 때는 바람소리나 물소리, 심장이 뛰는 것 같은 소리 등이 들립니다.

 

 

▶이명한의원에서 귀에 찾아온 불청객 쫒아내세요!

이명은 어느 한 가지 요인에 국한하여 나타나지 않습니다. 메니에르병이나 돌발성난청과 같은 귀 관련 질환에 의해 나타나기도 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질환과 같은 귀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뇌와 오장육부 전반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이명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 약침, 근육이완, 환약 등을 통해 이명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들 처방을 통해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습니다.

 

 

 

 

특히 이명의 경우 단독으로 나타나기보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동반할 때가 많은데요. 이때 처방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을 맑게 해 전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뇌 속의 압을 침을 이용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순행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을 병행하면 이명과 더불어 발생할 수는 각종 제반증상들을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귀를 혹사시키는 습관 버려야..

일상에서 우리는 수많은 소음에 노출되어 살아갑니다. 이런 가운데 장시간 이어폰을 낀 채 생활하는 등 잘못된 습관까지 더해지면서 우리의 귀는 나날이 손상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치료와 올바른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