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체했는데 어지러움, 두통도있어요

by 풀과나무 2013. 4. 4.

체했는데 어지러움, 두통도있어요

 

 

머리에두통이랑 어지러움있고 몸뒷면은 다쑤시는데 어쩌죠?손을따긴했는뎅 뒷목이랑 허리랑 다리 다쑤심 ㅠ

 

체하신 후에 온몸 근육통을 보이시는데, 어쩌면 체해서 몸의 면역력이 떨어진 틈을 타서 감기가 침입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양방에서 말하는 장염이나 위염에 해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체증으로 인해 기의 소통이 잘 안되어 몸 전신에 통증을 유발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감기인지 체증인지 혹은 둘이 함께 온 경우인지를 분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몸이 으슬으슬 추운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만약에 몸이 오슬오슬 춥고 오한이 있다면 이는 감기 기운이 있는 것으로써 주로 감염초기 증상일 때 나타납니다. 위염이나 장염 초기, 감기 초기 인 것인데, 한의학에서는 이럴 때 땀을 내 줌으로써 몸 겉에서 존재하는 사기를 몰아냅니다.

 

그러나 오한이 조금도 없으시다면 이는 단순 체증이 됩니다. 이 때는 아랫배와 허리를 따뜻하게 해 주시고 한약 액상소화제와 소화환약을 함께 드시고 누워서 팔다리를 누군가가 주물러 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좀 되셨다면 귤껍질차나 연잎차를 진하게 하여 수시로 복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질병이란 것이 매우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다른 원인에 의해서 지금과 같은 두통,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조치를 했는데도 증세가 여전하시다면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어지러움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우선은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