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증상 & 치료

by 풀과나무 2013. 4. 3.

편두통 증상 & 치료

 

 

편두통에관해 질문드립니다 저는학생이구요 제가편두통이있는데요 자주아프진않고 한 6개월? 정도에 한번씩 편두통이옵니다 편두통이오면 왼쪽 눈썹뼈쪽이 찌끈찌끈 욱신욱신거리구요 타이레놀 한두알먹으면 한시간안에 괜찬아집니다

 

편두통이 올때마다 너무고통스러워서그런데요 ㅠ 제가앓고있는이증상이 편두통이맞는지 혹시 다른병의 증세가아닌지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앓고있는게 혹시편두통이라면 치료할수있는방법은있는지 질문드립니다 ㅠ 너무아파서 mri 찍으러갈려고하면 괜찬아 지고 또 까먹고한 몇개월 아무렇지도않다가 갑자기 가끔씩옵니다 ㅠㅠ

 

 

편두통은 좌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좌측은 혈이 허하고 열이 발생한 경우로 대게 마르고 열이 많은 사람이 여기 속합니다. 보편적으로 밤이 되면 손발에서 열이나고 잠이 안와서 뒤척이게 되면 잘 때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새 괴롭다 아침무렵이 되면 매우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는 혈을 보하는 사물탕을 가감한다 합니다.

 

우측은 비위가 약해서 생긴 담음이 오래 묵어 열이 된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심할 땐 눈과 눈썹뼈 있는 곳이 아픕니다. 심하지 않을 때는 머리가 무겁고 두건을 감아놓은 것 같은 압박감이 느껴지며 평소 속이 그득하고 속이 쓰리고 밤에 불안하고 무서워 잠을 잘 못 이룹니다. 이 때는 담음을 없애는 이진탕 종류를 쓴다 합니다.

 

그리고 편두통이 오래되면 어혈이 발생되는데 어혈이 발생하면 바늘로 콕콕 찌르는 통증이 생기며 손발톱의 색이 보랏빛이 되고 가슴과 아랫배가 아픕니다. 이 때는 뇌청혈해독탕과 뇌압조절요법 등을 사용하여 편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서로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정확히 여기서 찝어 말씀드릴 순 없으나 혈이 부족하면서 담음이 섞이진 않았나 짐작만 해 봅니다.

 

모든 병이 그러하지만 두통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이 만성화가 되면 치료도 어렵고 재발확률도 높아지지요

 ☞ 우선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건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위 배너를 누르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