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성 두통에 커피 어떤가요?긴장성 두통에 커피 어떤가요?

Posted at 2013. 4. 3. 16:51 | Posted in 두통

긴장성 두통에 커피 어떤가요?

 

 

대학병원에서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이 섞여있다고 진단 받아 약을 복용해왔습니다. 커피를 한 두 달 끊으면 또 그 때는 괜찮은데 다시 한 잔씩 먹기 시작하다가 다시 끊으면 두통이 심해집니다.  요즘 커피를 끊고 지내보려고 한 일주일 정도 됐는데 진통제도 잘 안 들고 너무 괴로워서 커피라도 먹어볼까해서 한 잔 먹었더니 너무 괜찮네요. 그래도 커피를 끊는 게 나을까요?

 

커피는 자주 드시면 위장을 상하게 하고 혈을 상하게 하여 두통이 발생됩니다. 하지만 커피의 구수한 향은 뭉친 간의 기울을 풀어서 두통을 풀어주고 쓴 맛은 열을 떨어뜨려 주어서 역시 두통에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마치 양날의 칼과 같은 것 입니다.

 

 

문제는 인이 베겨서 중독처럼 드시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커피를 드시고 좀 두통에 효과가 있으셨다면 연한 원두커피에 설탕을 꼭 넣어서 조금 드시면 좋겠지요. 단, 향을 음미하는 것이 위주로 마시는 것은 조금만 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구수한 향은 간의 기를 풀어 주어 기분전환을 시켜주고 간기 울결로 온 좌측 편두통에도 효험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독이 되어 자제할 수 없는 정도까지 진행되는 것 보다는 자세하게 본인의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긴장성두통을 없애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우선은 스스로의 두통지수를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