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속이 메스껍고 두통이 있어요

by 풀과나무 2013. 3. 28.

속이 메스껍고 두통이 있어요 

 

 

한달 전쯤부터.. 돼지고기에서 냄새가 역하게 나서 못 먹었구요.. 얼마 안 있다부터는 햄도 못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2주 정도 전 부턴 속이 메스껍더라구요.. 그때 두통도 함께 왔어요.. 두통은.. 여기저기 부위를 옮겨 다니기는 하는데요.. 뒷목부터 뻐근해지면서 뒷골이 땡기거나.. 이마나 광대쪽이라고 해야하나?? 안면부위까지 압력을 느끼는 것 같은 두통이 와요..

 

두통이 오면.. 강도가 심했다가.. 좀 가라 앉다가.. 왔다갔다 하구요.. 자다가 잠깐 깰때도 아..머리 아파..하면서 일어나요.. 메스꺼운 증상은..아침에 제일 심하구요.. 배가 너무 고파서 밥을 먹으면 갑자기 토가 치밀것 같은 증상이에요.. 그런데 토는 안나오고..신물올라오는 느낌??

 

 

목구멍에 뭐가 차있는것 같은 느낌이 계속 있구요.. 메스꺼웠다가..그 메스꺼움이 좀 가라 앉을 때 쯤.. 막 배고파요.. 게다가.. 잠도 갑자기 막 쏟아지구요.. 병원을 가려고 해도 어느 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ㅜㅜ

 

현재 피임약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 고혈압을 모두 갖고 계신게 맞다면 몇가지 상황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의 기능 항진이나 저하는 한의학에선 주로 간의 질환으로 봅니다. 병이 왔다갔다 하는 것, 오락가락 하는 것을 소양증으로 보는 임상가들도 있는데 이 소양증은 간의 기를 풀고 위장과의 조화를 꾀하는 처방이 많습니다.

 

때문에 간의 기가 울결되고 위장의 기가 함께 체하게 되면 두통과 오심이나 구토, 식욕부진이나 속 그득함 등이 함께 나타납니다. 그리고 통증이 여기저기 돌아다닌 것은 주로 풍 으로 인한 병으로 봅니다. 이 풍은 또 간과 연관이 깊구요. 그리고 음식물 섭취시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주로 실증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성이 이런 증상이 오면 한방에선 주로 간 과 위장(비장)을 다스리는 치료법을 많이 택했다 합니다. 이처럼 증상이 복잡하실 때는 꼭 한의원에 가보셔서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4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