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운동중 두통 무엇인가요?

by 풀과나무 2013. 3. 28.

운동중 두통 무엇인가요? 

 

 

신체건강한 22세 남성입니다 2년정도 강도높은 헬스운동을 하였구요 이때 동안 운동하면서 다른 이상한증상이나 이런것은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난건 최근 갑자기 그런것이구요 저중량으로 운동할땐 증상이 없습니다.


고중량으로 운동을 하다보면 하는중에 서서히 왼쪽관자놀이 쪽이 죄어오는 느낌이 들면서 두통이 시작됩니다. 그 두통은 하던 운동을 멈춘고 1분정도 있으면 사라집니다. 모든운동이 끝난뒤에는 살짝 띵한느낌이 남아있기도 합니다만 두통은 없습니다. 오랫동안 이렇게 운동해온 사람으로서 애로사항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증상의 명칭은 무엇이고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고중량을 드셨을 때 신체에 어떤 변화가 두통을 유발한다고 생각됩니다. 즉 힘을 쓸 때는 심장에서 혈관을 매우 강한 압력으로 뿜어내고 이는 혈관에 무리를 줍니다. 또한 근육이 수축하고 긴장하게 됩니다.

 

운동과 관계없이 식생활이 좋지 못해서 고지혈증으로 혈관에 탄력이 떨어져서 두통이 왔을 수도 있다 생각됩니다. 한의학쪽으로 생각해 보면 좌측이 아픈 것은 혈에 열이 있을 때 간의 화가 오를 때 자주 생기는데,

 

요 근래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렸거나, 혹은 방사가 잦아 정액을 평소보다 많이 누설을 하셨던가 아니면 간 의 기가 울결되는 스트레스가 많았거나 화를 낼 일이 많았다 하여 발생하셨을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위와 같다면 한의원에 가셔서 간 과 혈을 다스리는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