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운동중 심한두통 발생

by 풀과나무 2013. 4. 4.

운동중 심한두통 발생

 

 

역기 운동중 몇개만 더하려고 힘을 주던중 갑자기 심한 두통이 발생하였습니다 우측 뒷머리가 쿡쿡쑤시면서 멍멍해지더니 휴식을 취하니 가벼운 두통으로 덜해졌습니다 평상시 스트레스를 받으면 편두통이 가끔씩 생기긴 합니다만 이런증상은 처음이라서 걱정입니다 큰 병원에서 정밀검진을 받아야될까요?

 

무거운 것을 드는 웨이트 운동, 특히 누워서 하는 벤치프레스는 서서하는 웨이트에 비해 중력의 영향을 덜 받아 뇌로가는 혈류량이 많이 증가하게 됩니다. 만약 평상시 식물신경이 교란되었거나 혈관이 예민하거나 문제가 있었다면 두통을 유발시킬 수 있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의학에서는 이런 경우는 열이 위로 솟아서 발생한다고 보는데 하체가 튼튼하고 단전이 꽉 차 있을 때엔 이런 일의 발생이 드뭅니다. 하체 운동에 보다 시간을 투자해 주시고, 단전이 비는 것 즉, 자위나 정액을 누설하는 것을 좀 줄여주시면 차차 좋아지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증상이 갈수록 심해지시면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우선 스스로의 두통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