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체했을때 두통. 무슨 관련이 있을까?

by 풀과나무 2017. 3. 9.



바쁜 일상에 쫓기다보면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기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여기에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음식까지 더해지면 잦은 소화불량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흔히 체한다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이때 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체했을때 두통, 무슨 관련이 있는 걸까요?




▶체했을때 두통. 무슨 문제라도?


음식을 조금만 먹었는데도 혹은 특별히 위장에 자극이 될만한 음식을 먹지 않았음에도 배가 더부룩하고 아플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두통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담(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몸속에 담이라는 불필요한 노폐물(수분)이 생깁니다. 이러한 담이 혈관 내에 뭉쳐 원활하게 순환해야 할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만성 두통, 소화불량 원인인 경우 많아


보통 머리가 아프면 뇌 쪽에서 원인을 찾으려는 경향이 강하지만 만성 두통의 경우 위장 쪽 문제로 나타나는 일이 많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위장장애와 함께 두통이 나타나고 있다면 평소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소화기계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 제거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해 전신의 건강을 북돋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먹는 즐거움 되찾아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일상을 즐기는 요소 가운데 하나인데요. 소화불량과 두통 등에 시달리게 되면 매 식사시간이 두려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초기 현명한 대처로 맛있는 일상,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