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어지러운 이유, 어디에 있을까자꾸 어지러운 이유, 어디에 있을까

Posted at 2017.01.31 14:20 | Posted in 어지럼증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아무리 건강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크고 작은 통증이나 이상 장애를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대표적인데요.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증상이 지속적이라면 한 번쯤 그 원인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꾸 어지러운 이유, 어디에 있을까?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일컫는 어지럼증. 보통 빈혈 때문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으로,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개의 경우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데요. 


때문에 잦은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그 이유를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앞서 언급했던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 기능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머리의 움직임 등에 관여하는 속귀, 그리고 심리적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메니에르병이나 이석증, 전정신경염, 뇌졸중, 뇌암, 귓병, 심장병 등 관련 질환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섣부르게 판단해서는 안 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어지럼증, 제대로 된 대처가 필요해요!


특정 요인에 의해 발생한 어지럼증이라면 적절한 진단과 통해 치료가 가능하지만,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한의학적 접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 요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체내 노폐물, 찌꺼기피를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서 뭉치게 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게 되는데, 이로 인해 어지럼증을 비롯,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본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의 연구과 임상을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또한 어혈의 원인이 되는  위 기능 저하, 심장 블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어지럼증 원인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약 치료 외에도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증상은 완화해주는 약침요법 등도 어지럼증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건강한 일상은 세심한 관심으로부터~!


보통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이라 여기고 대처 역시 약국의 약으로 대신하거나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대처에 소홀하게 되면 결국 일상의 큰 걸림돌로 작용하게 되는데요. 초기 세심한 관심과 대처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