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에서 기계소리가 수시로 들려온다면!

by 풀과나무 2016. 12. 12.

하루 종일 쉬지 않고 돌아가는 공장의 기계 소리 속에서 일하는 분들의 경우, 일 자체의 버거움도 버거움이지만 시끄럽게 귀를 자극하는 기계 소리 역시 참기 힘든 고난 중의 하나입니다. 귀마개를 착용해보지만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기에는 역부족인데요. 

그런데. 이런 기계음 소리가 아무런 외부 자극이 없음에도 수시로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가령 아주 조용한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말이지요. 



▶귀에서 들려오는 기계소리, 어떻게 된 일일까?

이명 혹은 귀울림이라 불리는 이 증상은 외부에서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들려오는 소리가 저음일 때는 바람소리, 물소리, 심장소리 등이 들리고, 들려오는 소리가 고음일 때에는 귀뚜라미나 매미 같은 벌레소리나, 삐- 윙- 왱- 하는 기계소리가 들립니다. 따라서 이들 증상이 지속적으로 들린다면 이명을 의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확신 못해 방치하는 일 없어야

이명은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을 말합니다. 이는 타인의 귀에는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소리가 들린다는 의미인데요.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이상 증후를 감지했음에도 이를 이명이라 확신하지 못해 진단과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언급한 증상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명 해결책은?

사실 이명에 대한 명확한 원인이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한의학에서는 이들 증상의 원인을 인체의 오장육부와 관련지어 생각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순환을 좋게 해주는 것을 핵심으로 두고 치료를 진행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 약침, 뜸, 부항, 환약, 근육이완요법, 경락마시지요법 등을 통해 이명을 치료합니다. 이를 통해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습니다. 또한 이명 증상과 함께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동반됐을 때에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의 몸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하나하나 신경 쓰기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안이한 대처는 분명 후에 커다란 장애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초기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건강, 잘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