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치료방법, 궁금하다면

by 풀과나무 2016. 12. 6.

사람들과의 대화 중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함께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자신도 모르게 주변을 살피며 어디에서 들려오는 소린지 찾게 될 텐데요. 그런데 그 소리가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의 귀에서만 들려오는 소리라면. 온전히 대화에 집중하지 못하고 불안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나에게만 들린다, 이 소리는.


이명은 외부에서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려오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들려오는 소리가 저음일 때에는 바람소리나 물소리, 심장이 뛰는 소리 등이 들리고, 고음일 때에는 삐--- 윙--- 하는 기계음 소리나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 소리가 들려옵니다. 



문제는 이러한 증상이 오로지 자신의 귀에서만 들려오기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당혹감과 불안감이 크다는 것입니다. 주변의 공감을 얻기 힘들뿐더러, 이상 증후가 감지되어도 이를 이명이라 확신하지 못해 증상을 방치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명 환자 가운데 상당수가 증상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이명치료방법이라면?

일반적으로 이명은 돌발성난청이나 메니에르병과 같은 귀 관련 질환이나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인해 몸의 항상성이 균열이 생겨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한의학에서는 인체의 오장육부와 연관된 증상으로 이명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충분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명이 단독으로 나타날 때에는 한약과 약침, 환약, 근육이완요법 등을 통해 이명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동반한 이명의 경우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하고 있는데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을 강화해 이명의 근본 원인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초기에 치료받으세요!

이명의 경우 증상을 오랜 기간 방치하게 되면 난청,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뿐 아니라 증상에 대한 불안감으로 우울증이나 노이로제와 같은 심리적 부분에까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트릴 수 있는 만큼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