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왜일까요?

by 풀과나무 2016. 11. 4.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얼마 전부터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잘못 들은 줄 알고 고개나 몇 번 흔들고 더 이상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후에도 멈추지 않고 소리가 계속됐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영문은 모르겠다는 표정이고, 이게 이명인가 싶어 문의 드립니다. 





▶귀에서 딱딱 소리, 이명일까?


외부의 어떤 소리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뜻하는 이명. 지극히 주관적인 증상이기에 혼자 고민하고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때문인지 환자의 절반 이상이 이상 증상을 경험했음에도 이를 이명이라 확신하지 못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 시기를 놓친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이명은 도대체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이명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정상적으로 소리를 전달해야 할 유모세포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생깁니다. 스트레스에 의해 세포가 손상될 수도 있고, 소음이나 중금속, 독소, 노폐물 등에 의해 유모 세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인체의 오장육부의 기능 저하로 인해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기도 합니다. 





▶이명 치료할 수 있을까요?


풀과나무에서는 이명 치료를 위해 한약, 약침, 뇌압조절법, 근육이완요법, 환약요법 등을 활용합니다. 


앞서 한의학에서는 오장육부의 기능 저하로 이명이 나타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진단을 통해 어떤 장부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는 한약 처방을 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약침,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근육이완요법도 이명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이명의 경우 두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에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 면역력 강화를 통해 두통과 이명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는데 효과를 발휘합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세요!


앞서 많은 이명 환자들이 증상을 겪었으면서도 이를 확신하지 못해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고 있다고 했는데요. 주변 사람들의 공감을 얻지 못했다고 해서 당황할 것이 아니라 일어나는 증상에 확신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이명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