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 증상, 의심보다는 확신을!

by 풀과나무 2016. 10. 24.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뜻하는 이명.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증상을 경험한 환자의 절반 이상이 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초기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주관적인 증상이기에 스스로 확신하지 못한 탓인데요. 발병률이 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인식이 중요해 보입니다. 







▶귀에서 들려오는 소릴까? 이명 증상은?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은 지극히 개인적인 현상이기에 이를 인식하고 대처하는 것에 망설임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증상에 대해 명확하게 알아두고 같은 현상이 나타났을 때 주저 없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특징적인 이명 증상으로는 고음일 때는 귀뚜라미, 매미, 풀벌레, 삐, 윙 하는 금속성의 기계 소리가 들리고, 저음일 때는 바람, 물소리 등에 가까운 소리가 납니다. 만일 이들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즉시 진단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찾고 그에 맞게 대처해야 합니다. 







▶증상 방치할수록 일상 무너져


앞서 지적했던 것처럼 이명은 주관적인 현상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공감을 얻기 힘든 만큼 증상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증상을 오래 방치한 환자들은 불안감이나 우울증, 노이로제 같은 심리적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난청,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일상뿐 아니라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트리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초기 적극적인 대처가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


한의학에서는 이명의 원인은 인체의 오장육부와 관련된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 자체의 기혈 순환을 좋게 해주면 충분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뿐 아니라 위 기능 저하, 심장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의 문제를 해소해 이명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탕약 치료 이외에도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뇌의 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이명 치료에 활용됩니다. 







▶의심에만 그치지 마세요!


이명은 스트레스나 과로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닙니다. 다각적인 측면에서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며칠 잘 쉬면 괜찮아지겠지, 하는 안이한 생각보다는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따라 대처해야 일상을 지킬 수 있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