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 어지러워요. 무슨 이유죠?

by 풀과나무 2016. 9. 6.


자영업을 하고 있는 김씨(36). 그는 어느 날부터 심한 어지럼증을 경험했습니다. 평소 머리가 지끈 거리는 증상을 겪고 있기는 했지만, 이제는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할 정도입니다.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질까 하여 침대에 한참을 누워 있다가 일어났지만 몸이 휘청거리는 것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아침에 심하게 느껴지고, 이명에 소화장애까지. 김 씨의 어지럼증, 어디에 원인이 있을까요?







머리가 어지러워요!


어지럼증은 두통과 함께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호소하는 가장 흔한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주변 사물이나 자신은 가만히 있는데도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을 일컫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어지럼증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 걸까요?







사실 어지럼증의 원인은 뇌나 귀의 이상 질환, 내분비계 질환, 고혈압, 심장질환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기질적 원인에 의해 유발되는 어지럼증은 진단을 통해 한시라도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문제는 기질적인 원인이 없음에도 잦은 어지럼증 증상을 겪는 것인데요. 이때에는 한의학적 접근이 해결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사례에서 김 씨는 소화장애를 겪고 있다고 했는데요. 소화기와 어지럼증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기의 문제가 먼저인 경우도 있고, 어지럼증이 먼저인 경우도 있습니다. 







어지럼증 환자들의 경우 간과 위장, 신장에서의 이상 소견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약물,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는데요. 이렇게  간이나 신장 등에 문제가 생기면 체내에 비정상적인 열이나 노폐물이 쌓여 어혈을 만들어냅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뇌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이는 어지럼증, 불면증, 이명, 두통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지럼증, 효과적인 해결책은?


풀/과/나/무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뇌*청*혈*해*톡*탕’ 처방을 통해 어지럼증을 해소합니다. 10년간의 임상결과를 통해 자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뿐 아니라, 저하된 위, 심장의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을 해소해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을 제거합니다. 





탕약 외에도 높아진 뇌 속의 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순수 한약재에서 정체, 추출하여 경혈에 주입하여 치료를 극대화 하는 약침요법,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적제적소에 활용됩니다. 





▶일상 흔들리기 전에 적극적으로 


일시적이고 간헐적인 어지럼증에 불안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증상의 방치가 결국엔 일상을 흔들고 삶을 뒤흔듭니다. 적극적인 대처로 흔들림 없는 일상 되찾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