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럽고 울렁거림으로 일상생활 어렵다면!

by 풀과나무 2016. 8. 18.

어지럽고 울렁거림으로 일상생활 어렵다면!





아침에 일어났는데 방안이 빙글빙글 도는 것 같은 기분이 든 적 있으신가요? 잠시 휴식을 취하고 움직이려는데 다시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을 경험했다면. 


보통 어지럼증은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기에 대개의 경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단순히 어지러움을 넘어 구토, 울렁거림 등의 증상까지 더해지면 무슨 큰 질환의 전조증상은 아닌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왜 어지럽고 울렁거림이 생기는 것일까?


어지럼증은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찔한 느낌, 붕 뜬 느낌, 주위가 빙글빙글 돌면서 비틀거리고 울렁거리며 토하고 싶어지는 등 양상에 따라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런 어지럼증의 원인으로는 뇌줄중, 뇌암, 귓병, 심장병, 전정 신경염, 메니에르, 이석증 등 다양합니다. 또한 증상만으로는 명확하게 질환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 구역질이 자주 발생하고 심장 두근거림이 심한 경우, 어지러우면서 몸에 중심을 잘 못 잡는 경우, 어지럼증이 쉽게 발생하며 자꾸 쓰러진다면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위험하지 않지만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 있어


보통 어지럼증은 일부 특정 질환을 제외하면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장소나 상황에 따라 충분히 위협적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령 운전 중이거나, 주의를 요하는 곳에서 작업 중일 때를 생각해보면 단순하게 여겼던 어지럼증이 어떻게 생명에 위협을 가할지 충분히 상상이 됩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적극적인 대처로 해소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어혈을 풀어내고 뇌혈류 순환을 개선, 장부의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어지럼증을 해소합니다. 또한 침 치료를 통해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의 낮추며, 경락이완요법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어지럼증 증상을 개선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통해 자체 개발한 치료제로 증상 개선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어지럼증의 근본원인을 제거합니다.**) 


그 외 환약요법, 뜸 요법, 약침요법 등이 어지럼증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심각한 후유증 남길 가능성 있는 만큼


사실 어지럼증은 코피처럼 흔한 증상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해당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고, 울렁거림, 구토 등의 증상까지 동반된다면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뇌 쪽 문제로 인해 증상이 발생한 경우 치료가 늦어질수록 심각한 후유증, 나아가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는 만큼 세심한 관심과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