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참기 힘든 현기증, 어지럼증이라면?

by 풀과나무 2016. 8. 23.

참기 힘든 현기증, 어지럼증이라면?




인구의 20~30%가 다양한 형태로 경험하게 된다는 어지럼증.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지만 자주 일어나면 일상뿐 아니라 삶 자체를 위협할 수도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세상이 빙글빙글. 현기증, 어지럼증 원인은?


사실 어지럼증은 어느 한 가지 요인에 발생한다기보다 다양한 원인의 의해 나타납니다. 귀, 눈, 신경계 등 여러 부분이 몸의 균형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 중 어느 부분에 이상이 있다면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몸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지럼증 증상, 구체적으로 어떻게 나타날까?


어지럼증은 대개의 경우 가벼운 질환에 의해 나타나지만 간혹 심각한 질환의 증상으로 발현되기도 합니다. 중풍 같은 큰 질환을 예고하는 것이기도 하기에 주의해야 할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어지럼증은 여러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환자 자신이나 주위의 물체가 돌거나 움직이는 기분을 느끼게 되는 현훈, 머리가 텅 빈 것 같고 아찔한 느낌이 드는 현기, 눈앞이 캄캄하여 정신을 잃게 되는 실신 등이 그것입니다. 특히 이러한 어지럼증의 경우 두통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두 증상에 대한 대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 기능과 위장에 문제 있어도 어지럼증 발생할 수 있어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단을 한 결과, 간 기능과 위장에서의 이상 소견이 발견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약물, 과도한 스트레스 등도 어지럼증을 유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의 노폐물 등으로 인해 생기는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지럼증은 MRI나 CT 촬영에 의해서도 잘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당부됩니다. 






▶어혈 풀어내고, 뇌 혈액순환 개선한다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지럼증 치료를 위해 어혈을 풀어내고 뇌혈류 순환을 개선, 장부의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어지럼증을 해소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통해 자체 개발한 치료제로 증상 개선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 어지럼증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한 침 치료를 통해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의 낮추며 경락이완요법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어지럼증 증상을 개선합니다. 환약요법, 뜸 요법, 약침요법 등이 어지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치료법들입니다. 






▶지속적인 증상 방치, 위험한 상황 초래할 수 있어


어지럼증은 지금 당장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주변 환경은 충분히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령 운전 중이거나,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없을 때 등입니다. 초기 적적한 치료를 통해 해소가 가능한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