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 현상, 초기 대응이 중요!

by 풀과나무 2016. 9. 5.




모든 질환은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모르는 분은 아마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어떤 질환에 대해서는 한없이 관대한 마음으로 가볍게 넘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생명을 위협하지 않는다는 걸 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위협적이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증상을 방치하게 된다면 증상의 악화로 인해 일상을 위협받게 될 것입니다. 가령 귀에서 들려오는 ‘이명 현상’이 그렇습니다. 




▶귀에서 들려오는 이상한 현상 ‘이명’


이명은 귀에서 들려오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을 말합니다. 즉, 외부로부터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 상황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입니다. 단순히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난청, 어지럼증, 전신의 피로감까지 동반되기 때문에 환자가 겪는 스트레스가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이명을 이명이라 인식하지 못하고


위에서도 지적했지만 이명은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을 말합니다.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는 소리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공감을 얻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나타나고 있는 이명 현상을 이명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발생한 증상을 확신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고 오랜 기간 불편한 생활을 지속하는 일이 많습니다.





▶증상 의심된다면 적극적으로!


이명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고음일 때는 귀뚜라미, 매미, 풀벌레, 금속성의 기계 소리가 들리고, 저음일 때는 바람, 물소리 등에 가까운 소리가 납니다. 따라서 이들 증상과 함께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동반되고 있다면 즉시 전문적인 진단을 받고, 그에 따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명의 원인을 인체의 오장육부와 관련된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치료 역시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 자체의 기혈 순환을 좋게 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요. 


이에 따라 본원에서는 어혈을 풀어내고 뇌혈류 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이명을 치료합니다. 10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통해 자체 개발한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이명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탕약 외에도 침 치료를 통해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의 낮추며, 경락이완요법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이명 증상을 개선합니다. 환약요법, 뜸 요법, 약침요법 등도 어지럼증 치료에 효과를 더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많은 이명 환자들이 어떤 일에 집중을 하거나 바쁠 때 이명에 대한 불안감을 덜 호소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증상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기보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생활한다면 이명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