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 증상, 제대로 인식하세요!!

by 풀과나무 2016. 8. 19.

이명 증상, 제대로 인식하세요!!



주관적인 생각을 갖는 건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정립하는 가장 큰 지지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때로 우리는 그 ‘주관적’인 생각에 확신을 갖지 못하고 의심을 품기도 하는데요. 예컨대 많은 사람이 경험하지만 그 중 절반은 그에 대한 확신을 갖지 못하는 ‘이명’이 그렇습니다. 




▶이명일까, 아닐까?


외부의 소리나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을 일컫는 이명은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증상입니다. 때문에 이를 경험한 환자의 절반가량은 자신의 증상이 이명인지 인지조차 못했다는 보고 자료가 발표되기도 했는데요.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귀뚜라미, 매미 소리 등의 풀벌레 소리, 금속성 기계음, 바람소리, 물소리 등에 가까운 소리가 납니다. 문제는 증상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불안감, 어지러움, 수면장애, 무기력함, 기억력 감퇴와 같은 이명으로 파생된 부작용의 영향을 고스란히 감수했다는 것입니다. 





▶이명 원인, 제대로 찾고 대처해요!


한의학에서는 이명의 원인은 인체 오장육부와 관련된 증상으로 바라봅니다. 때문에 약한 장기의 기능을 강화하고 귀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충분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증상이 단독으로 나타날 때에는 한약, 약침, 근육이완 등을 통해 이명을 해소하며, 두통 등 다른 증상들과 함께 복합적으로 발생했을 때에는 탕약 치료를 통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 기능을 회복합니다. 


치료에 쓰이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10년간의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된 치료제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뿐 아니라, 이명의 원인이 되는 위, 심장, 대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가벼운 질환이라는 오해, 일상의 불편함 늘고 있다면 


많은 분들이 이명 증상을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질환이라 여기지 않는 경향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명은 다른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고, 단독으로 발생했다 하더라도 그 자체로 일상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증상입니다. 





특히,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지극히 주관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공감이나 배려를 이끌어내기 힘들어 이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감도 상당합니다. 실제로 이명으로 인해 신경쇠약이나 우울증을 겪는 환자들도 적지 않은데요. 이 증상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대처가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올바른 인식과 적극적인 대처로 이명이 불러온 일상의 불편함으로부터 벗어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