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 원인 제대로 파악해야 해소 가능!

by 풀과나무 2016. 8. 12.

 

 

우리는 보통 자신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많은 부분을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몸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예컨대 10명 중 4명이 경험하지만 이를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한다는 질환 ‘이명’이 그렇습니다.

 

 

 

 

▶귀에서 들려오는 원인 모를 울림

이명이란 외부의 소리나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들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런 이명은 지극히 개인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스트레스는 상당합니다. 또한 단순히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증상뿐 아니라 상당 경우 두통이나 어지럼증, 불면증과 함께 오는 경우가 많기에 그 불안감과 불편함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명 원인 어디에 있을까?

사실 이명은 각종 귀 질환에 의해 비롯될 수도 있지만,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와 과로 등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유해환경물질이나 MSG와 같은 음식물 첨가제의 과한 섭취, 장기간의 소음 노출도 영향을 줍니다.
(*한의학에서는 신장의 문제로 이명이 발생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들 원인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어느 누구도 이명의 굴레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때문에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원인을 찾고, 그에 따른 치료를 시작해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고통, 이명 해결책은?

이명은 본인에게만 들리는 소리기 때문에 누군가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그 고통을 혼자 감당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이명을 인체의 오장 육부와 연관된 증상으로 바라봅니다. 이에 따라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 자체의 기혈 순환을 좋게 하는 방법을 통해 증상을 해소하고 있는데요.

 

우선 전문적인 진단 장비를 통해 몸 상태를 점검합니다. 각 장기의 상태를 확인하여 원인을 파악하는 것인데요. 이후 진단 결과를 토대로 한약, 약침, 근육이완요법, 환약요법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이명 치료에 쓰이는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10년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한약으로 이명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위 기능 저하, 심장의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문제를 개선해 자연스럽게 이명 증상을 개선되도록 돕습니다.

 

 

 

 

▶가볍게 넘기다 일상 흔들리기 전에...

모든 질환이 그렇듯 이명 역시 초기에는 일시적인 증상이라 여기거나, 증상이 가벼울 경우 ‘금방 나아지겠지’ 하는 안이한 생각을 하게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이명은 갖가지 요소들로 일상뿐 아니라, 삶을 위협합니다. 능동적인 대응으로 일상의 즐거움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