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킨슨병 초기증상은 무엇이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6. 8. 10.

파킨슨병 초기증상은 무엇이 있나요?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들 중의 하나입니다. 이는 치료가 늦어질수록 병의 진전을 막기가 힘들기 때문에 초기에 진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매와 연관이 있어 연령대가 높은 분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중증 질환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현대에는 젊은 층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신경세포의 소실로 운동장애와 무기력, 경직, 떨림 등의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파킨슨병은 자기진단을 통해 병의 유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항목을 체크해 가며 진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의자에서 일어날 때 불편하다.
√ 글을 쓸 때 글자의 크기가 점차로 작아진다.
√ 목소리가 이전에 비해 힘이 없다.
√ 서 있거나 보행 시 균형 잡기에 지장이 있다.
√ 얼굴에 표정이 사라져 무표정한 모습이다.
√ 손 혹은 발을 흔들거나 떨린다.
√ 단추를 잠그기가 불편하다.
√ 걸을 때 발을 끌고 걷는다.
√ 걸을 때 보폭이 짧아져 총총 걸음을 한다.
√ 파킨슨병에 걸렸냐고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
√ 파킨슨 약을 복용한 적이 있다.

 

 

 


 

 

만약 위와 같은 질문 항목 중 ‘예’에 해당되는 개수를 합한 점수가 0~6점 사이라면 파킨슨병일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7~9점 사이로 결과가 나왔다면 파킨슨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외로 자가진단 점수가 10~12점이 나왔을 경우에는 파킨슨병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진단으로는 정확히 파킨슨병을 진단할 수 없습니다. 파킨슨병의 확진을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일측성 발병, 안정시 떨림, 증상과 징후의 계속적인 진행 등의 파킨슨병의 주요 특징들입니다.

 

파킨슨병은 단순한 병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파킨슨병의 치료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파킨슨병은 단계별로 진전이 되기 전에 초기에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치료를 한다면 병의 진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인 접근을 통해 파킨슨병의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이 나타나

 

는 대표적인 원인은 간신음허, 기혈양허, 혈허생풍, 간양화풍, 기체혈어로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다섯가지의 원인은 태생적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장부의 허실, 환경적 요인, 감정적 원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1:1 맞춤 파킨슨병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는 환자의 파킨슨병 원인유형과 체질, 특징을 꼼꼼히 고려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풀과나무한의원의 파킨슨병 치료는 청혈요법인 뇌청혈해독프로세스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뇌청혈해독탕을 근간으로 하는 뇌질환 치료법입니다.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풀어내는 치료제로 뇌혈류 순환을 개선합니다. 더불어 전신 장기의 기능을 개선하고 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정신이 맑아지고 언어나 지각장애들도 효과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치료를 통해서라면 효과적으로 제반증상을 없애고 파킨슨병의 진행을 늦춰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