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킨슨증후군, 운동장애 잦다면 의심해야!

by 풀과나무 2016. 8. 16.


 

 

모든 살아있는 생명이 그러하듯, 사람 역시 나이가 들면 원치 않는 몸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대개의 경우 좋지 않은 쪽의 변화인데요. 그 중 하나가 뇌에 문제가 생기는 퇴행성 뇌질환이며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파킨슨증후군’입니다.

 

 


 

 

노년에 닥친 고난, 파킨슨증후군

 

3대 노인성 질환 가운데 하나인 이 질환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을 말합니다. 몸을 움직이는데 지장을 초래해 환자에게 치명적인 위협을 가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파킨슨증후군은 안정떨림, 경직, 운동느림(운동장애) 및 자세 불안정이 특징입니다. 특히 증상이 심해질 수로고 운동장애가 심해지는데요. 이와 함께 근육과 관절이 굳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고 결국에는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초기에는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발견이 쉽지 않고 가볍게 넘겨버리고 맙니다. 세심한 관찰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파킨슨증후군, 구체적인 증상이라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질환에 시달리게 되면 경직, 운동느림 등의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좀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집중력 저하, 시공간 판단력 저하, 실행장애, 기억력 장애, 환시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매를 동반했을 경우 자주 넘어져 골절, 뇌출혈 등의 위험이 높아지고, 근육 경직, 팔 다리 떨림 증상 등이 발생합니다. 이외에도 피부 끈적임, 사래들림, 변비, 침흘림, 성기능 장애, 배뇨장애 등이 발생합니다.

 

 

 

 

이들 증상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파킨슨증후군은 일상뿐 아니라, 남은 삶까지 송두리째 무너트릴 수 있는 무거운 질환입니다. 때문에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주저 없이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혈 소통을 통한 파킨슨증후군 치료라면?

풀과나무에서는 기혈의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이들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조직적으로 기혈이 잘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반응이 바로 파킨슨증후군 증상이라 보고 있는 것인데요. 때문에 기혈 소통의 원활함을 중점에 두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몸 전체의 기능을 정상화 시키고 병의 진전을 막는 치료를 통해 증상 개선과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본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탕기혈순환 장애의 원인인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제입니다. 뇌혈류순환을 개선하고 간 기능 저하 및 양기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해 파킨슨병 증상을 줄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체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파킨슨병 환자의 전신 건강 강화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뇌 속의 압을 정상화하는 뇌압조절과 순수한약재 성분을 활용한 약침, 전신 경락의 순행을 돕는 경락이완도 파킨슨증후군 치료에 활용됩니다.

 

 

 

 

예방 관리 중요해요!!

파킨슨증후군이나 알츠하이머, 치매와 같은 퇴행성 뇌질환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설 경우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기에 치료를 통해 질환의 악화를 막고 증상을 개선한다면, 더 오랜 시간 활력 있고 즐거운 삶을 보낼 수 있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