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없애는법! 그것이 무엇일까??!

by 풀과나무 2015. 12. 29.

두통은 사람들이 아는 것이 거의 대부분 편두통정도 밖에 모를 것이다.
하지만 두통의 종류는 13가지로 분류할 수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편두통은 “혈관성두통”,“월경 두통”이라고 불린다. 환자는 주기적인 편두통을 호소하게 되며 처음에는 앞이마나 눈 속 또는 머리 옆 부분이 뻐근하게 아파온다.
원인은 2가지로 나눕니다.

 

첫 번째는 오른쪽머리가 아픈 것은 담과 열이 원인인 것이고 두 번째는 왼쪽머리가 아픈 것은 풍과 혈허가 그 원인입니다. 주로 편두통은 머리 한쪽에서 일어납니다.
뇌혈관과 관련이 있다고 해서 혈관성 두통으로 분류되는 두통입니다.

 

편두통의 증상은 속이 거북하고 메스껍고 시야가 선명하지 않거나 흔들려서 책을 봇 수 없게 된다. 눈앞에 까만 점이 발생하기도 한다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느끼는 두통은 거의 편두통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나 과로등 직장이나 가정에서 받는 고통의 의해 생깁니다. 머리에 지속적인 근 수축에 의해 발생되므로 근수축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원이이며 신경성 두통이라고 불립니다.

 

긴장성 두통은 90%이상이 이 두통을 경험하는 편입니다. 1년에 적어도 한번이상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적으로 활동적인 20~40대에 많이 발생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회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군집성 두통인 분들은 극심한 통증으로 죽고 싶다고 할 정도의 고통을 느낍니다.
이것은 만성두통 중에 가장 격렬한 통증을 느끼는 두통중 하나로 혈관성 두통의 일종입니다.
군집성은 대체적으로 드물게 발생합니다.

 

편두통은 여성이 흔한 편인가 하면 군집두통은 20~50세 사이의 남성이 발생되며 85%으로
가장 많이 차자합니다. 약 5%에서 유전적인 경향을 관찰할 수 있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군집두통의 위험인자로는 남성으로 봄이나 겨울계절에 조심해야하고 담배를 많이 피우거나 알코올, 20~40세가 위험인자에 속합니다.

 

두통없애는법1

충분히 잠을 자야합니다. 수면부족이 두통의 원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음식섭취, 충분한 수면, 원활한 장운동 이 3가지가 충족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중 잠이 부족하다면 하루종일 피곤하고 머리가 띵하고 지끈지끈한 두통이 옵니다. 그래서 충분한 수면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통없애는법2

핸드폰 사용을 가능한 멀리 해야합니다. 요즘 어딜가도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습니다. 길거리든 지하철이든 공공장소든 항상 핸드폰을 손에 달고 삽니다. 잠을 자기 전까지도 방 안에서 스마트 폰을 보며 잠이 듭니다. 그러면 잠을 방해하고 수면부족 현상이 일어나게 되겠지요.

 

 

그러면 두통이 생기며 하루종일 머리가 아파올 겁니다. 핸드폰보다는 책을 더 많이 읽는 습관을 기르시는게 좋은 방법중 하나일 것같습니다.

 

규칙적인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왜냐면 식사를 거르지 않고 먹어야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고 그게 머리에 전해지며 활발한 활동이 가능해 지겠지요. 그리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 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앉아만 있고 누어있는게 일상생활이 되어 있죠. 그렇기 때문에 몸을 좀더 움직이면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머리도 맑아지고 몸도 튼튼하게 할수 있습니다.


이만큼 우리는 두통을 아무 의심없이 그냥 약 한알 정도만 먹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통은 뇌졸충, 뇌출혈, 심장병등 큰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전문의에게 상담을받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를하여야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두통없애는법~!! 에 관한 다양한 온라인 상담&전화상담이 가능합니다. 신청해 주시면 보다 신속하고 빠른답변을 해드립니다.

 

 

 

 

댓글